전국 8곳의 서점
index <동주>는 한정판의 특성으로 위탁이 아닌 매입 방식으로만 입고를 진행했음에도 전국 8개 서점에서 흔쾌히 index <동주>를 입고해 주셨습니다. 색인출판 공식 스토어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index 시리즈를 만나는 것도 좋지만 오프라인에서 index <동주>를 만나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오프라인 서점 입고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오픈 10주년을 눈앞에 두고 있는 별책부록은 해방촌의 터줏대감 같은 독립서점인데요, 영화와 관련된 독립 출판물은 물론 폭넓은 카테고리의 독립출판물과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아늑하고 트렌디한 공간입니다.
세운상가에 위치하고 있는 금지옥엽은 칸 영화제의 상징과도 같은 종려나무 잎사귀가 간판으로 걸려있는 영화 전문 편집샵입니다. 공간은 크지 않지만 영화와 관련된 도서부터 굿즈까지 알차게 구비되어 있어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 보실 만한 공간입니다.
이런 곳에 서점이 있나? 싶은 오피스 건물 4층에 위치한 파움스서울은 유니크한 영화 관련 도서들을 찾을 수 있는 서점입니다. 건물이 길 안쪽에 있어 찾기가 조금 어렵지만 서촌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은 굉장히 좋습니다. 해외 직수입된 영화 도서들도 흥미롭지만 편하게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좌석도 마련되어 있는 고즈넉한 공간입니다.
이름처럼 깊고 넓은 카테고리의 종이 잡지들을 모아둔 종이잡지클럽은 잡지 열람부터 구매까지 모두 가능한 공간입니다. 소파와 책상 등 잡지를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좌석들도 배치되어 있어 다양한 취향을 강화하거나 심지어 새롭게 발견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주인장이신 현이님의 영화 취향으로 가득 차 있는 마이페이보릿은 한 명의 취향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만큼 다양한 카테고리의 영화 굿즈와 도서, LP 등을 만날 수 있는 영화 전문 편집샵입니다.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제품들을 구경하다가 하루가 다 갈 수도 있을 만큼 흥미로운 제품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세종시에 위치한 꾸메문고 두번째이야기는 카페 겸 서점으로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커피나 차를 마시며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카페를 겸하고 있지만 규모가 상당하고 다양한 책들을 보유하고 있어 조용히 책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영화 전문 독립서점인 관객의 취향은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책들을 읽으며 음식을 먹거나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바 테이블부터 다인석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고, 주인장이신 소예님의 요리 실력이 상당하다는 소문이 있으니 서울대입구역을 지나가실 일이 있다면 한 번쯤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 북구에 위치한 무사이프렌즈는 영화, 책, 공연, 전시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입니다. 공간이 넓고 구경할 것이 많아서 꼭 전시를 보지 않으시더라도 가볍게 방문해서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스토어와 SNS에서 index가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