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책방은 책을 어디서 가져올까?
창업 일기 8
책방 무화과 에서 판매할 도서 구입을 위한 사이트들에 가입했다.
가입한 사이트들은 아래와 같다.
-인디펍 쇼핑몰
-인디펍 플랫폼
-웅진 북센
-알라딘 도서 판매사업자 할인 구매서비스
인디펍은 독립출판물을 창작자에게서 매입해 서점이나 일반 고객에게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쇼핑몰은 일반 구매자도 이용할 수 있는 곳이지만 서점 전용 섹션에서 구매를 하려면 플랫폼에 가입해서 서점 사업자로 승인을 받아야 한다.
동네책방을 방문할 때마다 어디서 보석 같은 책들을 이렇게 모아두셨을까 늘 궁금했는데, 인디펍을 알게 되어 정말 행복하다!
단 한 권의 독립출판물이라도 매입 가능하다고 하니 창작자 입장에서는 얼마나 감사하고 은혜로운 플랫폼인지.
무화과 책방도 출판 사업자를 내야할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쑬딴님께서 출간은 꼭! 해야한다고 강조하셔서 조만간에 등록을 할 예정이다.
책 편집은 어렴풋이 방법을 알고 있지만 본격적인 유통 방법에 대해선 무지했는데, 유통과 마케팅 역시 인디펍에서 가능하다니 책을 낼 기회가 있다면 도움을 요청해봐야겠다.
무화과 책방에서의 출간은 [피코북스]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혼자서든 무화과 책방에 찾아오는 사람들과 함께든 어느 날엔가 책을 출간하고 싶다!라는 생각으로 처음부터 계정 이름을 출판사명으로 어색하지 않도록 피코북스라고 지었다.
슈퍼 I의 내면을 가진 나로서는 무화과 책방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만날 생각을 하면 벌써부터 떨린다.
그래도 오시기만 한다면... 와주시기만 한다면...
최대한 융숭한 대접을 해드리리 최대한 친절히 맞아 드리리 굳게 다짐해본다.
무화과 책방, 책방 무화과.
언제든 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