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 자서전 Jan 06. 2017

우울증 자가 검진표

일주일의 심리 상태

우울증 자가 검진표

지난 일주일 동안 자신의 상태에 대해 잘 생각해보고, 자신의 상태와 가장 일치하는 답에 체크하세요. 


1. 나는 내 삶에 대해 진심으로 만족한다.

Yes/ no

2. 요즘 들어 활동량과 관심사가 많이 줄었다.

예/ 아니요

3. 삶이 공허하다고 생각한다.

예/ 아니요

4. 일상생활이 따분하다.

예/ 아니요

5. 대부분 기분이 좋고 정신이 맑다.

예/ 아니요

6. 무언가 나쁜 일이 일어날까 봐 근심이 된다.

예/ 아니요

7. 나는 행복한 사람이라고 느낄 때가 대부분이다.

예/ 아니요

8. 나는 종종 무기력하고 의지할 곳이 없다는 생각을 한다.

예/ 아니요

9. 외출을 하거나 새로운 일을 하는 것보다 집에 있는 것이 더 좋다.

예/ 아니요

10. 문제가 될 정도로 기억력이 떨어졌다.

예/ 아니요

11. 지금 살아 있다는 사실이 너무 감사하다.

예/ 아니요

12. 지금 나는 매우 쓸모없는 존재라고 생각한다.

예/ 아니요

13. 삶에 대한 에너지가 충만하다.

예/ 아니요

14. 나는 희망 없는 삶을 살고 있다.

예/ 아니요

15. 대부분 나보다 형편이 낫다고 생각한다.

예/ 아니요


총점

예/ 아니요


총점 5점 이상 : 우울증이 의심되며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하다.

총점 10점 이상 : 우울증으로 진단하고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⓵ n 1, ⓶ y 1, ⓷ y 1, ⓸ y 1, ⓹ n 1 ⑥ y 1,⑦ n 1, ⑧y 1,⑨ y 1,⑩ y 1,⑪ n 1, ⑫y 1,⑬n 1,⑭y 1,

 ⑮ y 1,   




매거진의 이전글 <권력이란 무엇인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