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창작노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 자서전 Dec 22. 2018

우리는 닮은 꼴

교과서 동시

우리는 닮은 꼴 - 정두리 -


곱슬머리

아빠 닮았다,


검지 발가락 긴 건

엄마 닮았다,


늦잠꾸리기인 건

아빠 닮았다,

나는 잠꾸러기


책 읽기 좋아하는 건

누구 닮았나,

누굴 닮았나?


작품해설

곱슬머리는 아빠를 닮고, 발가락은 엄마를, 

늦잠은 아빠를, 책 읽기 좋아하는 건? 

자녀는 부모를 닮았다. 태어날 때 닮은 것도 있고,

자라면서 닮아가는 것도 있다. 

외형적인 건 유전이지만 입맛, 취미, 성격 등은 부모의 영향으로 

닮아가게 된다. 

가족의 모습을 잘 그래내고 있는 동시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독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