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ESG 강사 한광일 기후변화 트렌드, 브랜드, 뉴노멀

ESG강사협회

ESG 강사 한광일 기후변화 트렌드, 브랜드, 코드, 콘텐, 코드, 듀티, 뉴노멀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의 평균온도는 15도이다. 과거 매머드가 활보하던 시대의 11도와는 4도 차이가 있다.

지구의 온도 1도가 상승하면 북극곰이 멸종위기, 생물의 10%가 멸종위기를 맞는다.

2도가 상승하면 지구촌의 미국 마이애미, 맨해튼이 바다에 잠긴다. 아프리카의 6,000만명이 말라리아에 노출되며, 4억 명이 물이 부족하고, 폭염기간도 5배나 길어진다.

3도가 상승하면 지구의 폐와 산소공급원인 아마존이 소멸하고, 40억 명이 물부족하여, 5억 명이 기근피해, 생물의 50%가 멸종한다.

4도가 상승하면 50% 물감소와 8,000만 명이 말라리아로 사망한다. 그리고 해안지역 3억 명이 홍수피해를 입는다.

5도가 상승하면 뉴욕, 도쿄, 베니스, 송도, 서울 등이 물에 잠기고, 히말라야 빙하가 소멸, 정글이 다 불타고 가뭄과 홍수로 거주가 불가하다.

6도가 상승하면 생물 95%가 멸종한다.     

2022. 9. 한국 11년만에 9월 중순 무더위, 그동안 대형 산불 경험

2022. 9. 미국 플로리다 500년만에 대홍수

2022. 9. 스위스 올해만 6m 넘는 빙하 녹아

2019. 6. 호주 6개월간 대형산불 한반도 크기의 면적

140년동안 해수면 21-24cm 상승

2050년 46-57cm 상승 예상     

이제 ESG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국가와 기업 그리고 개인의 생존과 관련되어 있어 트렌드, 브랜드, 코드, 듀티, 콘텐츠, 뉴노멀이 되었다.      

건강한 지구촌을 위해 다음세대를 위해서라도 영원히 이어져야 할 뉴멀이다.     

Trend (일정한 행동, 유행)

Brand (명칭, 기호, 디자인)

Cord (관례, 규약)

Duty (국가적 의무, 약속)

Contents (문화적 소재, 가공)

New Normal (시대변화 새롭게 떠오르는 기준, 표준)

문화, 예술, 환경, 교육, 사업 등 모든 영역


한광일 강사는 ESG강사협회 회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 국제웃음치료협회 회장, 세계왕대회 대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강사들에게 전하는 스타강사 12인의 미래계획서 『강사 트렌드 코리아』의 공동저자이기도 하다. 연세대학교 석사(전과목 만점), 서울대학교 산림환경학 박사를 수료했다.

소통강사, 웃음치료(지도)사, 힐링지도사 등의 창시자로 무료 웃음치료콘서트를 17 년째(현재 1550 회) 진행하고 있다. 미세먼지 통합치료, 웃음치료, 자연치료, 스트레스치료법, 펀경영리더십, 이기는 펀리더십 등 45여권의 저서와  KBS, MBC, SBS, 각국 방송 및 전국 기업, 학교 등 명사특강 9,800여회를 달성하기도 했다.

     


작가의 이전글 ESG 강사 한광일 등산 삼림욕 산림욕은 자연치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