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스펙 정리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후기!
소니는 많은 마니아를 거느리고 있는 일본의 전자회사로 최근에는 알파시리즈로 대표되는 디지털 카메라와 너무나도 유명한 워크맨과 같은 음향장비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이러한 제품들을 하나로 통합한 최신 스마트폰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을 국내에 출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트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는 자급제폰이라는 안내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IP65/68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일본 스마트폰들의 전통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5.5인치 4K HDR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뒷면에는 1900만 화소의 모션아이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슈퍼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자급제폰으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필수적인 앱들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조사의 앱들도 일부 삭제가 가능합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효율적인 배터리 기술이 상당히 중요한데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경우에는 다양한 배터리 모드를 통해서 보다 장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최신 모바일 CPU라고 할 수 있는데 국내에서는 최초로 탑재한 제품입니다.
최근 모바일 게임 시장은 리니지 시리즈가 점령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엔씨소프트의 리이지m의 경우에는 완벽하게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사실 스냅드래곤은 게임 부분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디자인과 스펙적인 부분에서 큰 강점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삼성이나 엘지의 제품들과는 다르게 소니만의 감성이 살아있기 때문에 조금은 색다른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트에서는 강력한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