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준이 알려주는 Hi Five! KT 5G
우리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무선통신은 4G를 넘어서 5G로의 진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가장 큰 차별점은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더 많은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가상현실이나 스포츠중계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KT의 5G 기술은 이미 평창올림픽을 통해서 시연되었는데 개회식 퍼포먼스에 시범 기술이 일부 활용되었습니다. 생각보다 5g 시대는 멀지 않았습니다.
KT의 싱크뷰 시범서비스를 이용하면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스포츠도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올림픽 등에서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랙티브 타임 슬라이스는 스포츠를 보다 다양한 각도에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겨 스케이팅 등에서 활용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판교제로시티의 5G자율주행 버스가 시범서비스 되었는데 5G 시대가 본격화되면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kt 위즈파크에서는 5G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했었는데 야구를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팬을 거느린 스포츠이기 때문에 아마도 가장 빠르게 도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5G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가상현실이 우리 생활에 보다 밀접하게 다가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미래가 한 발자국 앞으로 가다올 것으로 보입니다.
KT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발표했는데 대표적으로 데이터 절감기술인 C-DRX를 상용화했습니다. 그래서 데이터나 음성통화를 더욱 오랫동안 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는 인공지능과 셋톱박스가 결합된 제품입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음성으로 TV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가장 혁신적인 제품 중에 하나입니다.
앞으로 5G 시대가 시작되면 자율주행 버스들이 본격적으로 투입되게 되는데 KT에서는 이미지 시범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KT에서는 도시형 VR 테마파크 VRIGHT를 오픈했습니다. 가상현실을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장소인데 5G를 미리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G 시대가 시작되면 우리들은 더욱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고 가상현실이나 스포츠 중계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하이파이브! KT 5G 캠페인을 통해서 우리들의 생활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영화와 같은 현실이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