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무리하지 않으면서 여유롭게 사는 법

오프라인 사업만 10년 한 39세 김 사장은 어떻게 콘텐츠 부자가 됐을까

가끔
그때, 내가 무슨 말을 했지? 

그때 우리가 나눴던 대화가 뭐였더라?

머리를 싸매면서 고민해도 안 나오는 순간이 있다. 


그런데 마침 누가 그때의 기록을 가지고

이야기를 해주면, 

아 맞다. 그랬지~


하면서 시원하게 뚫린다. 


공동저자인 자유리는 나와 나눴던 대화들을 

기록으로 남겨두고 있었다. 


내 말투가 고스란히 담긴

나의 말들을 그가 작품으로 만들어주었다. 



맞다. 그때 그랬는데.

어떻게 저 때 저런 말을 했지?

그리고 어떻게 저 말을 다 기억하고 있었지?


나도 책을 보면서 깜짝깜짝 놀랐다. 

자유리는 성장했고, 나 역시 그의 곁에서

안전하게 나를 지키면서 성장할 체력을

키울 수 있었다. 



책을 읽을 때마다 눈물이 난다. 

고맙고 미안해서.


책 미리 듣기



⬇⬇⬇⬇⬇⬇⬇⬇⬇⬇⬇⬇⬇⬇⬇⬇⬇⬇⬇⬇⬇⬇⬇⬇⬇⬇⬇⬇⬇⬇⬇⬇⬇⬇⬇⬇⬇⬇⬇⬇⬇⬇⬇⬇⬇


매거진의 이전글 오래가는 법은 간혹 천천히 가는 법으로 오해받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