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uSicEssa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의기쁨 Oct 23. 2023

아빠! 어디서 코끼리 우는 소리가 계속 들려!

이게 이렇게 들린다고???

주말엔 보통 6살 딸과 함께 트램펄린, 일명 방방이 카페에서 놀거나 큰 대형마트에 놀러 가곤 한다.


하지만 최근 감기가 유행하면서 우리 딸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래서 집에서 아내와 딸은 안방에서 딸이 푹 빠져있는 티니핑 메모리 게임을 한창 하고 있었다.


보통 이렇게 쉴 때는 음악을 틀어놓는데 그날 John Coltrane Quartet의 <A Love Supreme>을 정말이지 오랜만에 꺼내서 듣고 있는데 갑자기 쿵하는 소리가 들렸다.


딸아이가 문을 확 열고는 한다는 소리가


"아빠! 아빠! 집에서 코끼리 우는 소리가 계속 들려!!! 코끼리가 어디 아픈가 봐?"


하면서 내 품에 안기는 것이다.


'거참 이상하네? 코끼리 우는 소리가 어디서 들린다는 거지?'


하고 의아해하고 있는데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John Coltrane의 연주를 듣더니


"저기 저기! 코끼리가 또 울고 있어!"


John Coltrane Quartet - A Love Supreme, Pt. I: Acknowledgement (1965년 음반 A Love Supreme)


이게 또 그렇게 되는 건가?


John Coltrane의 연주가 코끼리 우는 소리처럼 들렸던 것이다.


코끼리가 아파서 우는 것처럼 들려서 슬폈던 건지 나는 딸이 좋아하는 '문어의 꿈'을 틀어줬다.


좋다고 노래에 맞춰서 엉덩이를 흔드는 걸 보고 있으니 피곤이 그냥 한방에 날아가는 주말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Life Goes O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