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입으로 듣고 싶어!
누군가로부터 건네받는 소식이 아닌 너의 입술로 나에게 말해줘!
Megadeth의 독불장군 Dave Mustaine이 Metalica에 재적할 당시 베이시스트는 Cliff Burton이었다.
알코올 중독으로 만취 상태에서 버스에 태워져 거의 강제로 팀에서 쫓겨났던 Dave Mustaine이 Megadeth를 결성하고 활동하던 중 Cliff Burton이 사망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그가 친구였던 James Hetfield, Lars Ulrich에 의해 강제로 쫓겨났던 사실보다 더 화가 난 것은 그의 사망 소식을 매니저로부터 들어야 했다는 사실을 어느 인터뷰에서 밝힌 적이 있다.
적어도 그 이야기는 친구들로부터 직접 듣길 원했다는 것이다.
言いって。(말해줘)는 바로 그런 내용을 담고 있는 노래이다.
하지만 가사는 슬픈 이야기를 담고 있어 뭔가 유쾌하지만 서글픈 감성을 지닌 곡이기도 하다.
2인조 락 밴드인 ヨルシカ (요루시카)의 첫 번째 미니 앨범으로 해석하면 <여름풀이 방해를 해>인데...
타이틀이 뭔 소리여? 가 절로 나오는 독특한 감성을 지닌 음반으로 이 음반에 수록된 言いって。(말해줘)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음반에서 선공개되었던 곡이 또 하나 있는데 靴の花火 (구두의 불꽃)이다.
이 곡이 더 인기를 많이 얻었나?
기억으로는 言いって。(말해줘)가 인기를 얻으면서 덩달아 오른 걸로 기억한다.
뭐 누가 더 인기를 많이 얻었는지 나에겐 그다지 중요하진 않다.
가사가 상당히 매력적이고 아름답다는 느낌까지 드는 밴드인데 이 곡의 가사는 생각 외로 굉장히 슬픈 내용을 담고 있다.
言いって。(말해줘)의 이 단어가 여러 가지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어떤 의미를 적용해도 가사가 이어지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 가사로 상당히 문학적이기도 하다.
상세한 가사내용 스포 금지!!!!!
근데 동영상에 가사가 다 나오네???
한국에서도 인기를 많이 얻었던 곡이라 그런지 본인들도 아는 듯하다.
그래서 해당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이 동영상에 가사와 한국식 발음, 해석이 다 올라와 있다.
궁금하시면 해당 곡 유튜브를 방문해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