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네이버 쇼핑 당일·새벽배송 '초읽기' - 뉴시스
네이버는 대한통운과 협업을 통해 네이버쇼핑 판매자를 대상으로 당일도착·새벽배송 등을 제공. 양사는 앞으로도 내일도착이 가능한 카테고리를 펫, 소형가전 등으로 확대할 계획. 지난 2일부터는 육아, 생필품 등 일부 카테고리 중심으로 당일배송 테스트도 시작.
식지않는 포켓몬빵 인기에…식품업계 '포켓몬 마케팅' 확산 - 퍼블릭뉴스
SPC그룹 던킨·배스킨라빈스, 포켓몬 관련 제품 출시. 하림, 포켓몬 홀로그램씰 담긴 치즈너겟 등 출시. 농심켈로그, 포켓몬과 협업한 첵스초코 선봬
"매월 100억원씩 사간다"…진짜 큰손 '4050女' 모시기 경쟁 - 한국경제
MZ세대에 집중하던 패션 플랫폼들이 최근 4050 여성 '큰손'을 겨냥. 무신사는 40대 여성을 겨냥한 '레이지나잇'을 오픈했고, 브랜디는 30대 여성 공략을 위한 '플레어'를 내놔... 높은 구매력을 갖췄지만 온라인 전환이 더뎠던 4050 여성 패션을 둘러싼 새로운 '플랫폼 전쟁'이 펼쳐지고 있다고...[참고] 판 커지는 패션 이커머스...브랜디·에이블리도 유니콘 예고 - 한국경제
TV 끄고 모바일 속으로… '라방'이 대안? - 머니S
홈쇼핑 업계가 생존을 위한 몸부림. TV홈쇼핑 시청률은 떨어지는데 송출수수료는 매년 증가하고 있어. 새로운 활로를 열기 위해 디지털 전환 투자에 집중. 쇼핑 트렌드를 따라잡는 차원에서 라이브커머스로 외연을 확장하는 움직임도...
넷플릭스의 변심…광고 넣고, 친구랑 계정공유도 단속한다 - 중앙일보
자사의 유료 회원이 감소하고 경쟁업체가 광고 기반 요금제를 내놓자 방침을 바꿔.
“카페24서 클릭 몇 번이면 수억명에 상품 노출” - 이데일리
카페24와 구글채널 기술적 연동 마쳐 개발자 없어도 유튜브·구글검색 광고 활용 상품 정보 풍부할수록 노출 기회 많아져
인스타그램 "이번 주 NFT 테스트 시작" - 디지털투데이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에서도 곧 유사 기능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