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커머스 결합 마켓플레이스 속도 낸다 - 디지털투데이
네이버가 소규모 사업자와 블로그 이용자를 겨냥해 선보인 블로그 마켓플레이스에 검색 등 기능을 추가하며 고도화하고 있다고... 네이버는 블로거가 블로그를 통해 상품 판매 등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도구 모음을 제공. 이후 이들 창작자가 판매하는 상품을 한 데서 모아볼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선보여.
인스타그램·페이스북 가고 ‘버티컬 SNS‘ 온다 - 디아이투데이
기존 SNS에 피로도 높아진 이들 위한 ‘분야별 전문 SNS’ 각광. MZ 직장인 커리어 경쟁력 높여주는 SNS ‘커리어리’… 누적 가입자 20만 돌파. 주식 SNS ‘커피하우스’, 여행 SNS ‘트립비토즈’, 패션 SNS ‘지그재그’ 눈길
코로나특수 사라진 이커머스업계,대응책 마련에 분주 - 에너지경제
엔데믹위기에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 위한 차별화 전략 고심. 컬리 하반기 간편결제 사업 본격화 뷰티 전문몰 오픈. SSG '통합 멤버십' 11번가는 '패션·뷰티' 프로모션 강화. 티몬 웹예능 외 지역소상공인과 상생 커머스센터로 차별화
쇼핑업계 손절한 '빠른배송'…네이버는 어떻게 손에 쥘까 - 매경
'빠른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가 실적 악화로 서비스를 중단하는 기업이 늘어나는 가운데 뒤늦게 출사표를 던진 네이버가 어떤 전략을 펼칠지 업계가 주목. 마켓컬리의 새벽배송 도입 이후 롯데온과 헬로네이처도 새벽배송에 뛰어들었으나 적자가 계속되자 해당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유튜브로 라방 송출... 홈쇼핑·이커머스, '효과 톡톡' - 이데일리
홈쇼핑과 이커머스가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활용해 고객 접점을 확대. 라이브 판매 방송을 유튜브에 동시 송출하며 시청자 유입에 가시적 성과도. NS홈쇼핑이 모바일을 이용한 시청 비중은 58.7%였고, 11번가는 유튜브 동시송출로 채팅은 198%, 결제는 86% 증가했다고...
공정위 칼끝, '명품 플랫폼' 향한다…발란 환불정책 '도마 위' - 비즈팩트
환불정책이 소비자에게 과도한 부담을 지운다는 이유.
롯데, 중고명품 플랫폼 `월드리페어` 인수 추진 - 디지털타임스
중고명품 구매 수요·수리 급증. 신세계 '원스톱 서비스'도 영향. 세계 명품 중고시장 규모 45조. '월드리페어'에 인수·투자 제의
코로나 시들해지자 배달 플랫폼 이용 급감 - 서울신문
4월 활성이용자 전월비 최고 15%↓ 외식 늘고 수수료 인상 탓도 한몫 업계는 비수기 탓하며 “상황 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