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좋아보이는데 좌표 좀"... 커뮤니티 강화하는 유통업계 - 파이넨셜뉴스
유통업계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있다. 취향 공동체를 기반으로 제품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데다 타깃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찾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어서다. 커뮤니티 효과에 힘입어 매출도 늘고 있다. 커뮤니티 조성은 온라인에서의 모객 효과가 있어 실제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카톡 프로필 미니홈피처럼 바뀐다…오픈채팅은 부캐 놀이터로 - 디아이투데이
카카오가 카카오톡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키운다. 카톡 프로필에는 소통을 강조한 SNS 기능을 넣고, 오픈채팅은 관심사 기반으로 바꾼다. 카카오는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메타버스 비전 '카카오 유니버스'를 공개했다. 3D 아바타를 조작하는 타 서비스와 달리 텍스트 기반으로 메타버스 환경을 구현한다.
"웃다보면 쇼핑끝"…이커머스, 웹예능 콘텐츠로 MZ공략 - 파이넨셜뉴스
이커머스 업계가 상품과 콘텐츠를 연계한 웹 예능을 선보이며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MZ세대가 영상 콘텐츠에 익숙하다는 점을 공략한 것이다. 업계는 스토리텔링과 재미를 더하면 구매율이 더 높다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면서 콘텐츠를 기반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 커머스 직매입 사업 진출 - 전자신문
카카오가 자체 물류센터를 갖추고 직매입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중개수수료 기반 오픈마켓 형태에서 한 단계 나아가 직접 상품을 매입하고 보관, 판매한다. 직매입 모델을 통해 사업 볼륨을 10조 원대로 키우고 이커머스 시장에서 지배력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커지는 플랫폼 시장에 늘어나는 불공정거래···현주소는? - 뉴스웨이
'매출확대 도움' 자영업자, 플랫폼 의존도 갈수록 증가. 플랫폼사 '갑질 행위' 근절 위한 '법제화' 필요성 공감. 플랫폼 이용료가 적정하다는 응답은 13.0%에 불과.
구글, 한국 음악 시장 접수 직전… 1위 멜론 턱밑까지 - 조선일보
1위 멜론(649만명)과 2위 유튜브뮤직(586만명) 격차는 63만명으로, 지난 2월(144만명) 조사 때보다 절반 넘게 줄어
‘마약 OO’ 들끓는 마케팅, 쿠팡·옥션서 이제 검색 못한다 - 헤럴드경제
'마약 OO' 등 이른바 '마약 마케팅'에 기댄 상품들의 노출 빈도도 크게 떨어질 전망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연내 누적 사용자 '천만' 앞둬 - 시사포커스
혜택 다변화와 높은 적립률 기반으로 가파르게 성장. SME, 창작자뿐 아니라 제휴사와도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파트너십 모델 선보여
카페24, 쇼핑콘텐츠 쉽게 제작하는 ‘에디봇 전시관’ 공개
인공지능 기반 제작 체험 가능한 온라인 페이지 열어 70여개 템플릿 갖춰 상품 사진만 올려도 상세 페이지 제작
'나홀로 하락' SSM…'퀵커머스'로 위기 떨칠까 - 스포츠한국
매장 자체를 도심형 물류센터(MFC)로 활용해 온라인 장 보기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을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