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쿠팡, 올해 네이버를 제치고 전자상거래 1위 사업자 가능성 높다” - 뉴스투데이
지난해 쿠팡의 총거래액(GMV)은 전년대비 55% 늘어난 34조 원을 기록해 네이버에 이어 두 번째였으나, 올해는 1위 사업자로 등극할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이라는 전망. 쿠팡의 가장 핵심 경쟁력으로 물류 인프라를 꼽아...
네이버파이낸셜, 사업자대출 '포털' 역할 하나…핀테크업계 파장 예고 - 블로터
오는 6월 중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 대출'이 출시돼 네이버파이낸셜의 대출 서비스가 네이버 생태계 내부의 온·오프라인 SME를 모두 커버예정.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이용하는 250만 SME만을 위한 대출상품을 우리은행, 전북은행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고...
당근마켓, 기업용 '브랜드 프로필' 출시…"전국 단위 광고 가능" - 뉴스1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첫 브랜드 프로필 시작. "브랜드 프로필 계정으로 전국 단위 지역 광고 진행 가능"[참고] 당근마켓, 주간 이용자 1200만 돌파 - 이데일리
"기업 신뢰 못 하면 제품도 불매" 55% - 지디넷코리아
어도비 조사. 반대로 신뢰하는 브랜드에 연간 500달러 이상 지출할 소비자는 44%가량으로 나타나. 소비자의 72%는 관련 없는 광고나 제안 등 잘못된 개인화를 경험할 때 브랜드 신뢰도가 하락한다고 답해..
카카오, 메타버스 수익화 전략 공개…오픈채팅으로 광고 매출 개선 - 연합인포맥스
안정적인 '캐시카우'인 카카오톡 서비스를 고도화하면서 '톡비즈'의 성장세를 장기적으로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
1400만 펫팸족 노린 '펫테크' 뜬다 - 아주경제
한국인 4명 중 1명 반려동물 키워. 2027년 반려동물 시장 규모 6조원
돌아온 싸이월드 ‘도토리 열풍’?…일매출 5000만원 돌파 - 디지털데일리
싸이월드 휴면 해제로 미니홈피가 복원된 기존 회원은 650만 명을 돌파.
‘15초 마법’ 숏폼 영상, ‘인싸’ 놀이터에서 마케팅 무대로 - 조선일보
‘광고스럽지 않은’ 짧은 영상 광고.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챌린지’를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