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미지 검색 강화한 구글, 이커머스 겨냥 대공세 시작하나 - 디지털투데이
구글, 텍스트 위주 검색에서 이미지・영상 검색 강화...쇼핑 경쟁력 ↑. 판매 수수료 0% 선언하며 판매자 모으기 나서. 쇼핑 검색 늘었지만 이커머스 시장에서 실질적 영향력은 '물음표'
최저가 비교 '에누리닷컴', 브랜드스토어 연 이유는? - 블로터
해당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판매자는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 한편 구매자의 경우 쇼핑 트렌드를 쉽게 파악할 것으로 기대. 에누리닷컴의 트래픽을 바탕으로 코리아센터 자회사 간 시너지를 발휘할 지 주목.
메타, 아바타 의류 매장 연다 - 지디넷코리아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낙점한 메타버스 세계 속에서 아바타 옷을 사고파는 공간으로 활용될 전망. 메타는 향후 더 많은 브랜드를 추가할 것이며 디지털 상품은 메타버스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창조 경제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해...
중대형·중소기업, 이커머스 시장에서 자사몰(D2C) 구축 변화 불러온다 - 전자신문
최근 아마존·월마트·쿠팡·네이버 등 대형 유통 플랫폼에 입점했던 적지 않은 제조기업이 소비자에게 직접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D2C 방식에 주목하기 시작. 특히 입점 수수료 절감, 고객 DB 확보, 개인 타깃 마케팅, 브랜드 홍보 등 다양한 장점을 이유로 '탈 플랫폼' 현상이 들불처럼 번질 전망.
“혹한기 온다” 비용절감 나선 적자 이커머스 - 조선일보
시장 성장률 둔화가 예상되는 혹한기가 다가오자 수익성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정하고 있다고...롯데온·SSG닷컴·11번가 등 고객 혜택 줄이거나 요금 인상. 쿠팡 멤버십 72% 인상... 시장 성장 둔화+투심 악화
11번가, 자정 전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 ‘슈팅배송’ 시작 - 지디넷코리아
우주패스 회원 무료반품..."직매입 경쟁력 강화"
이커머스 업계, 소상공인과 상생 행보 강화 - 아시아경제
쿠팡, 제주도와 지역 소상공인 판로확대 위한 상생지원 사업 티몬, 판매수수료 0%정책 · 상세 페이지 제작 지원
[이제는 소비기한 시대⑤]소비기한이 이커머스도 바꾼다 - 파이낸셜뉴스
새벽배송 업체들 상품 '신선한' 유통기한 위해 19가지 검증하기도 '판매기한' 자체 기준까지 만들어 깐깐한 유통기한 관리.
2030 '찐팬'덕에…올리브영 회원 1100만명 - 매일경제
2030고객들이 60% 차지. 구매실적 따라 할인 혜택. 무료배송·체험행사 초대도...온라인 리뷰·앱다운도 천만. 트리플크라운` 플랫폼 달성
요즘 유통가 마케팅…포켓몬 지고, '레고랜드' 뜬다 - 뉴시스
레고랜드는 개장 첫날에만 1만 2천 명이 방문했고, 연간 200만 명 이상의 가족 단위 방문객 예상.
카카오, 콘텐츠 이어 커머스로 해외진출 - 아시아경제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통해 7월 美日 공략. 국내 패션·뷰티 브랜드 제품. 해외소비자 직구 가능해져. 이번엔 K뷰티·K패션 해외로
'쇼핑 맛집' 자리 뺏긴 네이버…쿠팡과 명운 건 전투 - SBSbiz
쿠팡의 거래액은 37조 8천억 원으로 네이버의 거래액 32조 4천억 원을 앞질렀다고 추정
“이커머스 기능 더한 2세대 메타버스”…편의점, 은행권과 이색 협업 - 이코노미스트
GS25, 퀵커머스 기능 연동한 메타버스 편의점 열어 가상 편의점 통해 GS25 기프티콘 50여종 판매
네이버가 쏘아올린 공…유료 멤버십 '월 4900원' 대세로 부상 - 데일리안
쿠팡 '로켓와우', 월 2900원→4990원으로 변경. SSG닷컴 스마일클럽 '월 3900원'
고객 늘리기 쉽지 않네…고심 깊은 퀵커머스 - 서울경제
롯데온 '바로배송' 잇달아 종료. 홈플러스, 최소 주문 2만→3만원. 쿠팡이츠 등 비수도권 확대 더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