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온라인 쇼핑도 구독하는 시대, 주요 쇼핑 멤버십 성적표는? - 코스매틱인사이트
온라인 쇼핑 멤버십 이용자는 59.1%에 달하며, 이들은 평균적으로 1.56개의 멤버십을 구독. 멤버십 이용자는 비이용자 대비 더욱 적극적인 쇼핑 행태를 보여줘... 각 쇼핑몰 주 이용자 중에서도 온라인 쇼핑 멤버십 이용자는 멤버십 비이용자 대비 상대적으로 쇼핑몰 접속 빈도, 구매 빈도, 구매 금액 모두 높게 나타났다고...
‘코로나 특수’ 끝났나…쿠팡·컬리 등 이커머스 브랜드 가치 하락 - 문화일보
브랜드스탁, 올해 2분기 100대 브랜드 평가 지수. 쿠팡, 1분기보다 7계단 하락한 20위 차지. 이마트, 롯데百 등 오프라인 쇼핑몰은 상승세
컬리의 새로운 자기소개서 "리테일 테크"…기술 강조하는 유통업계 - 지디넷코리아
'리테일(Reatil)'+'테크놀로지(Technology)', e커머스업계, 물류 관련 기술 강조. 더현대서울 '언커먼스토어' 무인 매장 운영. 소비자 편의성 높이고 신선한 경험 제공. GS25, 치킨로봇 도입해 효율성 높여, 로봇이 조리하고 직원은 포장만
온라인 플랫폼 거래액 年 89조·배달 169조원…첫 통계조사 나왔다 - 뉴스1
오픈마켓이나 숙박앱, 배달앱 등 국내 온라인 플랫폼에서 이뤄지는 연간 거래액이 89조 원에 달하고, 배달(택배) 판매액은 169조 원에 이른다는 첫 통계청 조사 결과. 무인 결제기기인 '키오스크' 도입 현황도 처음 공개. 도입 사업체 수는 3만 개로 조사
“VIP 고객 모셔라”···유통업계, 팝업스토어도 고급화로 진일보 - 이투데이
유통 업계가 온라인에서 다시 오프라인 매장으로 눈을 돌리는 가운데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팝업스토어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고... 특히 콧대 높은 명품 등도 팝업스토어 개설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팝업스토어도 진화하고 있다는 평가.
드라마 진출하고 유아인과 어깨 나란히…진격의 '가상인간' - 매일경제
롯데홈쇼핑 `루시`, 드라마 진출…무아인·류이드도 인기 연예인보다 리스크 관리 수월하지만…기술 고도화는 숙제
5월 유통업계 매출 10.1% 늘어…"거리두기 해제에 외부활동 증가" - 뉴스1
오프라인 9.3%·온라인 11.0%↑…코로나 영향 축소로 전 품목 매출 상승 온라인에선 모임 증가로 화장품, 여행·공연 예약 등 매출 큰 폭 증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인공지능 MD 도입 - CEO 스코어
CLOVA MD 기반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전시 AI 공개 소상공인 업무에 도움…CBT에서 효과 확인
MZ세대 사로잡은 뷰티업계 ‘아트마케팅’ - 이데일리
브랜드 가치관을 담은 ‘전시’ 활용한 이색 아트 마케팅 눈길 색다른 체험 통해 브랜드 인지도 높여 경험 중시하는 MZ세대 취향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