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6년간 49만개로 증가…연 평균 37%↑ - 한국경제TV
스마트스토어는 2016년 10만 개에서 2021년 말 49만 개로 늘어. 연평균 증가율은 37%에 달한다. 지난해 스마트스토어 매출 발생 판매자 중 55%가 가입 1년 이하의 초기 판매자로, SME의 비중은 78.8%이며, 2030 판매자들은 43.8%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나
SSG닷컴, '오픈마켓' 단계적 종료…사업 영역 재조정 - 한경비즈니스
SSG닷컴이 오는 10월 말까지 오픈마켓을 단계적으로 종료하며 지마켓과의 사업 영역 조정에 나서... 지난해 말 신세계그룹에 편입된 이베이코리아와 중복되는 사업 영역을 최소화하는 한편, 각 사의 핵심 역량을 집중적으로 키워나가 경쟁이 치열한 이커머스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함.[참고] 이커머스 '격변의 시대'...종합몰은 '깊게' 전문몰은 '넓게'
‘쇼핑라이브’ 1위 네이버, T커머스 채널 인수설 ‘모락’ - 디지털데일리
이커머스 시장이 정체기를 겪는 가운데 네이버가 성장 동력을 얻기 위해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채널 진출을 검토. '쇼핑라이브' 사업 확장 일환. 쿠팡 역시 T커머스 채널 진출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인수 대상으론 CJ온스타일과 쇼핑엔티, W쇼핑 등이 언급.
"아이 한명 위해 온 가족 지갑연다" 편의점도 '키즈' 마케팅 박차’ - 뉴시스
아이 한 명을 위해 가족 8명이 지갑을 연다는 이른바 '에잇포켓' 트렌드가 편의점 업계에도 스며들고 있다. 0~10세와 함께 부모 고객인 40~50대 고객까지 흡수함으로써 고객 층을 늘려 나가겠다는 전략. 실제로 토이캔디의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2.8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개인정보 불법 수집' 구글 · 메타에 과징금 총 1천억 원…역대 최고 - SBS
구글 692억 원, 메타 308억 원. 이용자의 타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려면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대형마트,마케팅에 'MZ직원 참여...효과 톡톡 - 에너지경제
MZ세대 바이어 아이디어 반영 상품 출시 고객 큰 호응 홈플러스 가격파괴 당당치킨, 대리급 이하 델리팀 작품
거품 우려에도 0.5초만에 완판…유통·광고업계 NFT 뜨겁다 - 중앙일보
롯데홈쇼핑의 ‘벨리곰’ 캐릭터와 신세계의 ‘푸빌라’도 NFT 제작 후 완판
"Z세대 잡아라"…네이버·카카오 '쇼트폼' 경쟁 - 아시아경제
연령이 낮을수록 1분 안팎의 짧은 동영상을 시청하고 공유하는 경향이 두드러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