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큐텐, 지분교환방식으로 티몬 인수…인터파크 인수도 검토 - 더팩트
동남아시아 기반 이커머스 기업 큐텐이 티몬을 인수. 최근 티몬 대주주들과 합의를 마쳤고 내주 중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알려져... 큐텐은 또 같은 방식으로 야놀자로부터 인터파크를 인수하는 방안도 추진 중으로..
엔데믹엔 역시 ‘오프라인’…패션플랫폼 ‘O4O’ 진격 - 이투데이
패션 플랫폼의 오프라인 침공이 시작됐다. 온라인 시장에서의 성공을 오프라인으로 이어가고, 쇼룸으로서의 역할도 기대해 온·오프 간 시너지를 내겠다는 'O4O' 전략. 최근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오프라인 패션 성장세가 가파르다는 점도 반영.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3년간 거래액 74배 성장 - 지디넷코리아
네이버는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 거래액이 2019년 서비스 출시 이후 약 74배, 주문건수도 61배 늘었다고. 지역 전통시장에서 파는 신선 식재료와 먹거리를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2시간 또는 당일 내에 배달. 현재는 170개의 전통시장이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 중.
"네이버 밴드, 美서 5년내 1000만 월 이용자 모을 것" - 이데일리
별다른 마케팅 없이 미국 이용자 300만 확보" "고객에 집착…리뷰는 선물"
2030이 페북 떠나는 이유...“직장 상사와 페친 되기 싫어서” - 조선일보
“부모·상사나 하는 것” 젊은층 떠나 국내도 2년새 이용자 380만명 줄어
당근마켓, 동네 가게 상품 판매한다 - 아시아경제
비즈프로필 '상품 판매 기능' 전국 오픈
당근마켓, 자영업자 대상 지역 마케팅 노하우 전수 행사 진행 - 지디넷코리아
28일까지 당근비즈니스 웹사이트서 참가자 모집
온라인 쇼핑몰 매출 올리려면? "메이크샵 이용하세요"
△상품검색엔진 '다찾다', 라이브커머스 '날방TV', 정기 배송 및 구독, 해외진출을 돕는 '오케이빛'(OKV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