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패션 플랫폼에서 가구·가전까지 파는 이유는? - 뉴시스
패션 플랫폼이 뷰티와 라이프스타일로 상품군을 넓혀. 투자금 유치 경쟁 속에 덩치 키우기에 공을 들이는 모습. 이제는 거래액 성장은 물론, 수익성 확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임을 보여줘야 하는 만큼 단가가 높은 가전, 가구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상품군을 확대필요.
"차세대 가상공간 플랫폼 '메타버스', 실제 이용률 10% 불과" - 데이터넷
메타버스를 '들어는 봤으나 잘 모른다'는 응답이 63%로 가장 많았고 '잘 안다'는 18%에 불과. 제페토·마인크래프트·로블록스 등 게임 기반 서비스 가장 많아. 콘텐츠 부족·구동 불안정 등 이용 만족률 저하…향후 이용 의향도 낮아.
시너지 활활 네이버 vs 서비스 종료 카카오...구독 경제 희비 - 디지털투데이
카카오가 커머스 구독 모델 구독ON을 1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한 것과 달리 네이버는 유료 멤버십을 기반으로 한 정기 구독 솔루션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네이버 정기 구독 거래 50% 이상은 멤버십 회원이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
일상 속 휴식 필요한 현대인 겨냥…'헬시 플레저' 마케팅 주목 - 세계일보
욕실에서 누리는 휴양이라는 뜻의 바스케이션(Bath+Vacation)을 테마. 자신만의 힐링 타입을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팝업 공간, 멍하니 보고 있으면 마음이 차분해지는 브랜드 영상, 휴양지에서의 다양한 감각을 느낄 수 있는 헬스케어 제품 등 다채로운 방법으로 편안한 휴식 시간을 제공해 호응
네이버, 통합몰 ‘패션타운’ 하반기 오픈 - 어패럴뉴스
네이버가 하반기 '패션타운' 오픈을 준비 중. 패션타운은 브랜드뿐 아니라 백화점윈도, 디자이너윈도, 탑탑 등 기존 패션 서비스들을 모두 아우르는 프로젝트로, 기존 브랜드스토어로 활동 중이던 프리미엄 공식 브랜드들을 모아 보여주는 전시 영역으로 꾸려질 예정.
코리아센터-다나와 합병…이커머스 덩치 키운다 - 머니투데이
시가총액을 합하면 1조원에 육박. 코리아센터는 몰테일, 메이크샵, 플레이오토, 에누리닷컴
쿠팡, 증거 안 남는 ‘구두계약’ 갑질했나…강제 광고비 논란 - 한겨레
자체 마진율 ‘PPM’ 적용해 광고비 강제. 응하지 않을 시 거래중단… 피해기업 ‘원성’. 입점업체들 “증거 남지 않는 구두계약 꼼수”. 독점적 지위 남용 등 법 위반 소지
유튜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모아보는 '채널스토어' 만든다 - 서울경제
유튜브 앱에서 여러 동영상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를 판매하는 서비스를 올가을 출시예정.
'비대면 소비가 대세'..이커머스, 선물하기 서비스 강화 - 파이넨셜뉴스
받는 사람의 주소를 물어볼 필요가 없는 간편함 덕분에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은 꾸준히 늘어.
'리셀테크' 열광하는 MZ 겨냥…유통가 '드로우' 판 키운다 - 파이낸셜뉴스
한정판 추첨에 신규 고객 몰려. 11번가 '디올 에어조던' 100원딜. W컨셉 나이키 협업 드로우 대박. CU 고가 레고·위스키딜도 큰호응. 응모 경쟁률 최대 '1만7000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