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케이 트렌디사 선정 2015 히트상품은?
얼마 전 오사카 여행 중에
키노쿠니야 서점에 진열되어
있는 닛케이트렌디 선정
2015 히트상품 베스트 30을
스마트폰에 담아 왔는데
관련자료를 참고해서
정리해 봅니다!
아래 히트상품들 중에서
한국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는
빠르게 적용해 보면 좋겠습니다.
ㅇ 2015년 3월 개통 이후 482만명 탑승
(전년 대비 303% 증가)
ㅇ ‘호쿠리쿠’ 지역 관광 큰 인기
ㅇ 인기 코미디언(마타요시씨)의
‘아쿠타가와상’ 수상으로 화제
ㅇ 발매 5개월여 만에 200만 부 돌파
ㅇ 엔저, 면세품목 확대로
중국인 관광객 급증
ㅇ 2015년 2000만 명 입국,
소비액 3조 엔 예상
ㅇ 편의점 커피 전쟁에 이어
도넛츠 경쟁이 시작
ㅇ 세븐일레븐, 연간 매출액
400억 엔 돌파 예상
ㅇ ‘만능오일’로 불리며
미∙건강에 효과 알려지며 인기
ㅇ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끌며
200억엔대 시장을 형성
ㅇ 남미에서 시작된 느슨한
바지 패션이 크게 유행
ㅇ GU, 시마무라 합계
300만 장 이상 판매
ㅇ 외식업계 ‘가볍게 저녁에 한잔’하는
수요 쟁탈전 시작
ㅇ 요시노야 시작 이후
패밀리 레스토랑 등 유행 시작
ㅇ 통풍의 원인인 ‘푸린체’에 효과,
중년 남성에게 큰 인기
ㅇ 목표치였던 30억엔을2~3배
뛰어넘는 매출 기록 중
ㅇ ‘물처럼 투명하면서 진한 맛’
SNS통해 인기끌며
4일 만에 품귀현상까지 빚어짐.
ㅇ 매니아층 넘어 고급
패션아이템으로 성장
ㅇ 웨어러블 디바이스 대중화의 선봉
ㅇ 로봇과 함께 사는 미래가 현실화
ㅇ 고가(19만8000엔(본체만))에도 불구,
1분 만에 4300대 완판 기록
ㅇ 손에 묻히지 않고 주먹밥을
만드는게 유행
ㅇ 오니기라즈란 '손에 꽉 지지
않는다'라는 뜻
ㅇ 일본에서 출시된 플레이스테이션
(PS4, PS3, PS비타)용
마인크래프트 초등생을
중심으로 선풍적 인기
ㅇ손톱 안쪽에 침투해서 보수하는
획기적인 네일케어 미용액.
ㅇ2014년 8월부터 전국 드럭스토어에서
발매돼 2600엔(세금 별도)이라는
고가에도 계획의 5배 이상의 판매로
품귀상태.
ㅇ노년층을 타깃으로 파나소닉이
내놓은 세계에게 제일 가벼운
종이필터형 청소기는
1㎏이라는 가벼움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으며,
판매대수는 종전 모델에 비해
4배 이상을 달성함.
ㅇ 100년이 넘는 역사,
계속되는 기술혁신
ㅇ 대형 메이커 3사가 속속
신제품 발표하며 화제
ㅇ 턱 선에 따라 반응하여 움직이는
플렉스볼 기술이 적용된
‘질레트 프로글라이드 플렉스볼
(ProGlide FlexBallTM)’ 인기
ㅇAce에서 출시한 어느 방향에서나
오픈이 가능한 여행용 캐리어
2만개 이상 팔려
(55,000엔~75,000엔)
ㅇ주문 이후 직접 콩을 갈아서 한잔씩
정성껏 커피를 내려주는
미국 발 커피체인이
2월 일본에 상륙.
3월 2호점이 오픈했으며,
두 점포 모두 1일 1000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큰 인기
ㅇ 마츠오카 슈조
(전직 테니스 선수겸 탤런트)의
응원 메시지가 적혀있는
탁상용 달력으로, 작년 9월 발매 이후
올해 5월까지 50만부 넘게
판매되는 기록을 세움.
ㅇ반면 같은 기간 아이돌 달력은
5000부 판매되는데 그침.
ㅇ0.01mm 콘돔 품귀 현상 때문에
일본에서 조차 구하기 힘든
0.01mm 초박막 콘돔입니다.
ㅇ착용감이 거의 없고,
고무 특유의 냄새가 없어
남녀 모두 거부감이 없습니다.
일제 초박막 제품은 현재 판매되는
콘돔 중 최고급 제품.
ㅇ 소보로빵의 달콤한
껍질 부분만을 상품화
ㅇ SNS 통해 화제를 모으며
3600만개 판매
ㅇ무심코 묻은 얼룩때도
그 자리에서 빨 수있는
손바닥 크기의 세탁기 "COTON"
제품소개영상보기
ㅇ日정부, 6년전 홋카이도 첫 도입
기부액 절반을 특산품 답례하자
작년부터 고향 납세 폭발적 증가
ㅇ 정확한 내용을 찾지는 못했는데
스키렛트가 후라이팬요리를 뜻하는지
상기와 같은 무쇠후라이팬을 말하는지
좀 헷갈리지만 어쨌든 스키렛트가 히트^^
ㅇ 닌텐도 위의 게임인
스플라툰도 인기였다고 합니다.
저는 게임을 하지 않아서
자세한 건 직접 확인을^^
ㅇ 일본은 세계 최대의 CD 시장을 유지하고
있을 만큼 CD에 집착했으나
올해 들어 변화의 바람이 불기 시작
ㅇ라인이 지난 6월 11일
스마트폰용 메신저 앱을 통해
정액제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인
'라인 뮤직'을 개시했고,
애플은 월 9.99달러(약 1만1천원)의
요금을 내면 무제한으로 음악을
전송하는 서비스 '애플 뮤직'을
미국을 포함한 100여개국에서 개시.
ㅇ 수소를 연료로 하는 궁극의
‘친환경차’ 상용화
ㅇ 주문쇄도로 차량인도까지
수 년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
ㅇ2015 럭비월드컵에서 약체 일본이
우승후보 남아공을 격침시킴
ㅇ식품·음료의 효능을 쉽게
표기할 수 있도록 한 제품 출시 시작
ㅇ간단한 신고만으로 효능 표시 가능,
우리 기업도 제도 활용 서둘러야
이상으로 일본의 2015년 히트상품
30가지 총정리를 마칩니다^^
더 많은 미래 정보를 원하신다면...
유튜브 채널 '씽크 퓨처스'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