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uture Job May 01. 2018

[퓨처잡] <뽀로로 아빠> 김일호 대표 인터뷰(1/6)

어린이들의 대통령 ‘뽀통령’이 전 세계 어린이들로부터 사랑 받는 이유는?

<뽀로로 아빠> 김일호 대표 인터뷰(1/6)




| 인터뷰 요약

< interview - '뽀로로 아빠' 김일호 대표 >


Q1. 한국을 대표하는 캐릭터 뽀로로를 직접 만드신 분으로 ‘뽀로로 아빠’로 불리시는데, 그럴 때 기분이 어떠신가요?

작가, 성우, 디자이너 등 실제로 뽀로로 엄마 아빠는 50명 정도


Q2. 뽀로로가 140여 개국에 수출될 정도로 세계적으로도 사랑받고 있는데 그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솔직히 만든 저희도 잘 몰라요. 그래도 이유를 꼽자면......

아이들도 흥미를 느끼면서 엄마들의 응원도 함께 받을 수 있는 콘텐츠

히어로가 아닌 옆집 친구나 나를 닮은 평범한 캐릭터

멋진 작품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건 더하기가 아닌 빼기

‘한 뽀로로 백 아빠 안부럽다’ 등 팬레터 받을 때 성공 실감

돈을 주고 사면서 고맙다고 말하는 건 굉장한 일

뽀로로 만든 사람들의 기준이 자기 아이, 상업성보다 진실성 갖고 순순하게 접근

사업은 진정성이 가장 중요하다는 걸 거꾸로 배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