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퓨처플레이 FuturePlay Apr 09. 2021

[미래의현재] 지금 바로 맛있는 식사가 필요하다면?

텅 빈 냉장고, 오늘은 또 뭘 먹지...

오늘의 이슈

'현재'의 사회현안과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퓨처플레이의 포트폴리오사를 함께 소개해드리는 '미래의 현재' 

오늘 소개할 기업과 이슈는 무엇일까요? 



힘겨운 하루를 마무리하고 귀가를 사두르는 직장인 A씨. A씨의 또 다른 직업은 엄마입니다. 물론 부부가 함께 하는 육아이고 집안일이지만, 꼭 한 가지 매일 같이 돌아오는 고민이 있습니다.


오늘은 또 뭘 먹지?

출처: flaticon


새벽배송, 로켓배송, 신선배송, 정기배송 등 다양한 배송 서비스가 즐비한 시대입니다. 배송만 그런가요? 밀키트, 쿠킹박스, 레시피 박스, 가정간편식, HMR(Home Meal Replacement) 등 이름도 다양한 음식 조리 키트들도 있죠. 더 쉽게는 배달음식도 치타처럼 번쩍 날라오는 마당이라지만... 아이들을 키우는 입장에서 배달 음식으로 매 끼니를 차리는 것도 불편하기만 합니다. 오늘도 늦어지는 저녁 식사에 모두가 지치는 저녁... 오늘 저녁, 당장 뭘 먹어야 할까요? (시무룩) 


그래서 오늘은 지금 당장, 손쉽게, 걸어 가다가도, 야밤에도, 더 쉽게는 앉아만 있어도 바로 맛있는 것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누구에게나 지금 바로 맛있는 식사가 필요하다는 진리!


출처: pixabay



포트폴리오 사를 소개합니다

슈퍼키친 Super Kitchen

요즘 들어 집에 거의 도착할 때즘 이곳 저곳에서 보이는 노오란 색의 간판이 눈에 띄는데요. 바로 푸드테크 스타트업 슈퍼메이커즈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반찬가게 '슈퍼키친( http://www.superkitchen.co.kr/)'입니다. 


슈퍼키친은 1인 가구에서 4인 가구 등 다양한 가구의 형태로 존재하는 30·40대가 요구하는 수준의 맛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한식 반찬가게입니다. 


무엇보다 슈퍼키친의 판매 매장은 매우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32곳 외에 판교, 분당, 수원 등 경기도권 매장 추가 오픈으로 수도권역 누적 60개 이상 매장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출처: 슈퍼키친 홈페이지(슈퍼키친 아현점)



가장 중요한 슈퍼키친의 반찬들은 수차례의 품평을 거쳐 매달 8~10개의 신메뉴가 개발되는데요. 매달 신메뉴를 개발하고 계절별로 제철 반찬을 준비합니다. 배추김치찜, 언양식 불고기, 잡채 등이 인기 메뉴가 즐비한 이들의 메뉴는 500개를 넘어섰습니다.



출처: 슈퍼키친 홈페이지 (너무 많아서 다 담을 수가 없었어요!)


3일 남짓으로 유통기한이 짧은 제품들이 150개 이상에 달하지만 빅데이터 재고관리가 되면서 반찬 폐기율도 2.0~2.5% 수준으로 떨어졌는데요. 그만큼 신선하다는 이야기겠죠! 다가오는 여름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 1시간 내 배달이 가능한 초신선 반찬 배달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하니 더욱더 오늘 저녁은 걱정이 없을 예정입니다.


자, 그럼 오늘 저녁 퇴근길은 노란 간판을 찾는 것부터 시작인가요?!


▶슈퍼키친이 조금 더 알고 싶다면?

https://youtu.be/7meFnbr9DU8



포트폴리오 사를 소개합니다

프레시스토어 Freshstore

24시간 무인 신선식품 전문매장 '프레시스토어'를 운영하는 스마트키오스크(http://www.smartkiosk.kr/)는 온라인 육가공품 유통 B2B플랫폼 '미트박스'를 운영하는 글로벌네트웍스의 사내벤처로 시작한 스타트업입니다.


스마트키오스크의 무인 신선식품 전문매장 프레시스토어는 미트박스의 상품력과 냉장 및 냉동이 가능한 스마트벤딩머신, 사용자 어플리케이션, 가맹점주 관리 프로그램, 발주 프로그램 등 관련 솔루션 등이 결합된 서비스인데요.


배고픈 우리에게 쉽게 말해 프레시스토어의 가장 큰 강점은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육류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겁니다. 1인 가구의 증가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 시대임에도 '스킨포장' 기술로 냉장육 상품을 최대 40일까지 유통할 수 있어 신선한 육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프레시스토어 서비스 소개 이미지


뿐만 아니라 프레시스토어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해 마치 스타벅스 사이렌오더처럼 미리 제품을 구매하고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기능까지도 갖췄습니다. 이 앱 서비스를 통해 제품의 재고를 미리 확인한 후 구매할 수도 있죠.

 

그래서 어디서 만날 수 있냐고요? 스마트키오스크 총 6개의 프레시스토어 직영점과 가맹점을 개점했는데요. 또 최근 미니스톱과 MOU를 체결해 편의점과 결합한 복합매장과 신선식품 유통도 활발히 할 예정입니다.



프레시스토어 홍대점 매장 전경


소비자들에게 24시간 365일 다가갈 수 있는 프레시스토어! 

고민이 되네요. 오늘 저녁은 고기입니까?


▶프레시스토어가 조금 더 알고 싶다면?

https://youtu.be/SB7eAqhzy_k



포트폴리오 사를 소개합니다

스낵포 Snack for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 스타트업 '스낵포(https://www.snackfor.com/)'를 빼놓고 '오늘 또 뭘 먹지?'를 논할 수는 없잖아요. 출근 길, 오늘은 어떤 새로운 간식이 도착했을지 기대하는 마음 다들 알고 있을 겁니다!

스낵포는 사전 조사를 통해 수집한 정보로 맛, 예산, 용도 등에 따라 다양한 맞춤 간식을 선별·공급하는 서비스입니다. 직접 배송, 진열, 설비 임대 등의 부가서비스도 무상 제공하는데요. 스타트업에서 자랑하는 무한 간식 제공 복지의 대부분은 바로 스낵포가 담당하고 있다고 해도 관언이 아닙니다. 현재 스낵포를 이용 중인 주요 거래사는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 토스, 젠틀몬스터, 블랭크코퍼레이션, 그리고 퓨처플레이까지 약 400여개 기업에 간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스낵포 (스낵포 간식 이미지)


그렇다고 스낵포가 기업 대상만 하느냐? 아닙니다! 지난 겨울 코로나19로 모두가 집콕 생활을 하는데 있어 스낵포는 '집에서 겨울나기'를 주제로 농심과 함께 '집콕 간식박스'를 내놓는 등 활발하게 구석구석 숨이 있는 소비자의 니즈를 찾아 간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식사부터 간식까지 완벽한 저녁이 완성되었습니다! 1인 가구부터! 4인 가정까지! 자자, 여러분 서두르세요! 오늘 저녁을 멋지게 꾸밀 준비가 되셨다면, 지금 바로 퇴근 각? 모두 즐거운 식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스낵포가 조금 더 알고 싶다면?

https://youtu.be/_dcqx1UZlf8




[참고기사]

[#Let's 스타트업] 슈퍼키친, IT로 관리하니…버리는 반찬 2%로 확 줄어

무인 신선식품 자판기 `프레시스토어`,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카카오벤처스, 간식 배송업체 '스낵포' 후속 투자

‘맛집 대신 밀키트로’ 코로나19 여가생활 트렌드 변화


매거진의 이전글 [미래의현재] 스타트업 투자, 어떻게 받는 건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