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ES란 어떤 행사인가?
2019년 175,000명의 참가자를 기록한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박람회 CES가 올해 1월 7일-10일 3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됩니다!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 Consumer Technology)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박람회입니다. 일상 생활과 밀접한 전자제품을 소개함과 동시에 미래 기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CES는 1995년 1회 개최를 이래로 세계적으로 영향력있는 행사로 자리매김 해오고있습니다.
CES의 공식 보도자료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라는 명성에 걸맞게 2020년엔 규모를 더 확장하여 1,100 명의 연사가 준비하는 300개의 컨퍼런스세션과 45개 이상의 국가의 1,200개 스타트업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4,500명 이상의 전시자들이 5G 연결, 인공지능, 증강 및 가상현실, 스마트 시티와 복원력, 스포츠, 로봇 등 17만 명 이상의 참가자들에게 거의 2만 개의 새로운 혁신 기술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정말 기대가되네요!
또한, 2020년 CES에서 새롭게 소개 될 프로그램 몇가지를 간추려보았습니다. Full list가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여행과 관광 – 기술이 여행과 관광 산업을 얼마나 더 똑똑하고 안전하게 변화시키고 있는지를 강조하는 컨퍼런스 프로그래밍
유레카 파크 – 태국 Pavilion 과 대한민국 서울시를 포함하여 유레카파크에 입성한 신제품 데뷰 관람. 뿐만아니라, 유레카파크는 노트르담대, 컬럼비아 대를 포함하여 14개 대학을 포함.
글로벌 정책 논의 – 정책 결정자와 함께 운송 혁신, 세계 무역, 헬스케어 등과 같은 세계적인 이슈에 관한 정책을 논의 할 예정
세계적인 테크 기업들부터 유망 스타트업들까지, 글로벌 네트워킹의 장이 될 CES에 저희 G3 Partners가 빠질 수 없죠! 국내 유망 스타트업들의 성공적인 CES 활동을 위해 저희 지쓰리파트너스도 지난 두달간 여러차원에서 지원을 하였습니다. 그럼, 저희가 지난 두달 간 CES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하였을까요?
G3 파트너스는 원어민의 감각으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국내 최초 마케팅 에이전시입니다. 영문 보도자료, 소셜 미디어 운영 및 관리, 웹디자인, 미디어 아웃리치, 컨퍼런스 및 이벤트 기획, 영문 발표 자료 준비, 번역 서비스 등 마케팅과 PR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하는 일과 프로젝트는 링크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G3 Partners의 브런치 글은 매주 금요일 오후에 업로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