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별재회 커리큘럼 Mar 19. 2024

후회를 최소화할 수 있는 연애법

후회를 최소화할 수 있는 연애법


1. 나중에라는 건 없다. 지금 당장 애인과 함께 기록을 많이 남겨라.

2. 나중에라는 건 없다. 귀찮다고 미루지 말라.

3. "미안해"라는 말보단 "고마워"라는 말을 해주라.

4. 지금 행복하더라도 내일 당장 이별이 일어날 수 있다. 그러니 하루살이 같은 마음가짐으로 연애하라.

5. 나를 버리면서까지 연애를 하지 마라.

6. 어차피 내가 뭘 해도 좋아할 사람은 좋아하고 싫어할 사람은 싫어한다. 그러니 나를 버리면서 타인이 되려고 하지 말고 나만의 개성을 찾아 발전시켜라.

7. 타인이 뭐라고 해도 어차피 나의 인생이다. 타인이 나의 인생을 대신 살아주지 않는다. (단, 도덕적인 것과 비도덕적인 것을 구분해야 한다.)

8. 애인의 잔소리가 진짜 나를 위한 것인지 아님 나를 깎아내리려고 하는 것인지 구분하는 힘을 키워라.

9. 감정에 먹혀서 충동적으로, 순간적으로 행동하지 마라.

10. '갑자기?!'(애인이 예전과 다른 행동 및 패턴)를 주의 깊게 살펴라. 그것이 이별의 전조 신호일 수도 있다.

11. 사람은 익숙함에 속는 동물이다. 그러니 현재 상황에 감사하는 마인드를 키워라.

12. 사람은 무슨 선택을 해도 후회를 하기 마련이다. 그러니 선택한 것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후회를 덜 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하라.

13. 훗날 재회를 원하는 안전장치를 하고 싶다면 애인과 함께 오감(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 + 감정, 강력한 감정 + 경험이 될 수 있는 일들을 많이 하라.

14. 우리가 현재를 살 수 있는 시간은 '1초'이다. 이 1초가 모여 나의 과거가 되고 1초의 행동으로 나의 미래가 바뀐다.


[소개]


- 이별심리행동분석가

- 브런치 작가

- 네이버 엑스퍼트 이별분야 전문가 활동중

- <그 사람을 좋아했던 시간에 멈춰있는 그대에게> 저자.

- <첫 이별을 겪게 될 미래의 나에게> 저자.

- <너의 성향은> 저자.

- 네이버 지식인 '신' 등급 (연애, 결혼, 심리학 분야 활동)

- 이별 예상 테스트, 성향 테스트, 이별 기출문제, 이별 모의고사 개발 및 제작

- '나의 가치 및 자존감 올리기' 수업 법 개발 및 제작

- 1200가지 넘는 이별 심리 행동분석

- '이별학' 학문 강의 중

- 행동심리학, 미세표정, 사람의 감정, 트라우마, 우울증, 권태기 감정, 번아웃 증후군, 뇌과학 공부중


작가의 이전글 비비(BIBI) - 밤 양갱 가사 해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