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별재회 커리큘럼 Jun 18. 2024

이별 기출문제 5

다음 대화를 보고 서술하시오.


A : 많이 기다렸지 미안해 내가 좀 늦게 끝나서

B : 왜 왔어? 그냥 오지 말지

A : 응?

B : 차라리 안 왔으면 미련 없이 그냥 갈 수 있었잖아

A : 그게 무슨 말이야?

B : ...

A : B야 우리 얘기 좀 해

B : 너무 늦었잖아 봐봐 해도 다졌어

A : (언성을 높이며) 아니 일이 있었다고 했잖아 / 아 미안.. 화낸 거 아니야

B : 그냥 가는 게 맞는 거 같은데 오늘은 봐야겠다고 생각했어 / 나 사실 그날 카페 앞까지 갔었어

A : 근데 왜..

B : 왜인지 모르겠는데 무서웠어 네 앞에 마주하기가 카페에서 힘없이 어깨가 축 처져있는 네 모습을 보는데 내가 좋아하는 너는 분명히 멋있고 빛나는 사람이었는데 "왜 나 때문에 저런 모습으로 앉아있을까" 이런 생각이 들더라. 우리 미래를 위해서 디자인까지 포기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턴 내가 왜 직장을 다니고 있는지 모르겠고 내가 너한테 무슨 의미인지도 모르겠더라 나 그동안 너 힘들어하는 거 보면서 눈치 보여서 내가 하고 싶은 말도 못 했어

A : 미안해.. 내가 진작.. 알아줬어야 했는데

B : 그러게 진작 좀 알아주지 그렇게 기다렸는데.. 그때도. 오늘도.

A : 내가 앞으로 진짜.. 진짜 잘할게

B : 아니 나 이제 기다리기 싫어 A야. / 너는 좋았던 것만 생각나? 난 있지 따지고 보면 싫었던 순간들이 많이 생각나 허무해. 더 이상 말해서 좋을 거 없잖아

A : 우리.. 우리 서로 그만 힘들어하자. 다시 돌아가자 어?

B : 우리 저번에 여기서 만났을 때 잠깐이었지만 우리 예전으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이었다? 그래서 어쩌면"우리 다시 돌아갈 수도 있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했었어 그 생각하면서 여기서 너 기다리는데 여기가 반짝반짝하게 보이더라 예전에 우리처럼 근데 그렇게 한참을 기다리고 나니깐 알겠더라고 우리는 더 이상 반짝이지 않아

A : 너는 왜.. 왜 자꾸 안 된다고만 생각해? B야 다시는 너 혼자 기다리는 일 없게 할 게

B : A야

A : 응?

B : 너 우리 7년 후회돼?

A : 아니.. 절대 아니야

B : 나도 그래 나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해서 너를 사랑했어 그래서 그만하고 싶어. 난 이 말하려고 너 기다린 거야

A : 그럼 친구로라도 지내는 건 어때?

B : 친구? 너 나랑 친구로 지낼 수 있어?

A : 어 노력하면 우리..

B : 난 자신 없어 널 사랑했으니깐. 갈게


1. B가 재회를 거절한 이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B가 "우리 저번에 여기서 만났을 때 잠깐이었지만 우리 예전으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이었다? 그래서 어쩌면"우리 다시 돌아갈 수도 있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했었어 그 생각하면서 여기서 너 기다리는데 여기가 반짝반짝하게 보이더라 예전에 우리처럼 근데 그렇게 한참을 기다리고 나니깐 알겠더라고 우리는 더 이상 반짝이지 않아"라고 한 의미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3. B가 "널 사랑했으니깐 친구로 지낼 자신이 없다"라는 의미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4. A가 재회에 실패한 이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소개]

- 이별심리행동분석가

- 브런치 작가

- 네이버 엑스퍼트 이별분야 전문가 활동중

- <그 사람을 좋아했던 시간에 멈춰있는 그대에게> 저자.

- <첫 이별을 겪게 될 미래의 나에게> 저자.

- <너의 성향은> 저자.

- 네이버 지식인 '신' 등급 (연애, 결혼, 심리학 분야 활동)

- 이별 예상 테스트, 성향 테스트, 이별 기출문제, 이별 모의고사 개발 및 제작

- '나의 가치 및 자존감 올리기' 수업 법 개발 및 제작

- 1,500가지 넘는 이별 심리 행동분석

- '이별학' 학문 강의 중

- 행동심리학, 미세표정, 사람의 감정, 트라우마, 우울증, 권태기 감정, 번아웃 증후군, 뇌과학 공부중


작가의 이전글 나를 버리는 연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