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별재회 커리큘럼 Jan 28. 2024

사랑의 도파민에 중독되었다는 신호

사랑의 도파민에 중독되었다는 신호


1. 나의 일상 패턴이 상대방에게 쏟는 시간이 많아졌다.

2. 상대방을 조금이라도 더 빨리 보고 싶고 조금이라도 더 있고 싶어서 원래 패턴보다 일찍 일어나거나 늦게 자게 되었다.

3. 나의 일상에서 상대방이 계속해서 연관되어 생각난다.

4. 상대방이랑 계속 있고 싶고 연락하고 싶고 보고 싶다는 느낌을 받는다.

5. 상대방에게 받는 거보다 주고 싶다는 마음이 강하다.

6. 상대방에게 간이든 쓸개든 다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7.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고 싶지 않은 마음이 강하게 든다.

8. 상대방에게 애교를 부리고 싶다는 느낌이 든다.

9. 상대방이랑 있으면 충전되는 기분이 든다.

10. 상대방을 항상 기쁘고 행복하고 웃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11. 상대방만 보면 왠지 모르게 기쁨 행복을 느낀다.

12. 상대방만 보면 왠지 모르게 웃음이 나온다.

13. 상대방만 보면 왠지 모르게 광대승천을 하게 된다.

14. 상대방만 보면 왠지 모르게 화가 풀릴 때가 있다.

15. 나의 얼굴이 밝아진 느낌이 든다.

16. 상대방 메시지 하나하나에 "어떻게 답장하지?"라면서 신경을 쓰고 있다.

17. 상대방에게 "어떻게 잘 보이지?" 하면서 신경 쓰고 있다.

18. 상대방이 나에게만 관심을 가져줬으면 한다.

19. 상대방이 나에게만 집중해 줬으면 한다.

20. 상대방이 날 안 떠났으면 한다.

21. 상대가 뭘 해도 귀여워 보인다.

22. 상대가 뭘 해도 잘생겨 보인다.

23. 상대가 뭘 해도 예뻐 보인다.

24. 상대방한테 무언가 기대하는 게 많아진다.

25. 상대방한테 칼답, 빠른 반응을 기대한다.

26. 상대방의 심리, 속마음을 알고 싶어 한다.

27. 상대방이 읽씹, 안읽씹을 하면 "내가 뭘 실수했나?" 하면서 메시지를 다시 되돌아본다.

28. 상대방이 다른 이성과 조금이라도 관련되어 있다면 슬픔, 짜증, 분노 복합적 감정이 나온다.

29. 상대방에게 성적 흥분을 느낀다.

30. 상대방이랑 성관계를 하고 싶다는 느낌을 받는다.

31. 상대방에게 에너지, 돈, 시간을 투자하게 된다.

32. 메시지가 오면 "상대방이 아닐까..?"라는 기대감을 가지게 되었다.

33. 상대방과 닮은 타인을 자주적으로 보이게 된다.



[소개]


- 이별심리행동분석가

- 브런치 작가

- 네이버 엑스퍼트 이별분야 전문가 활동중

- <그 사람을 좋아했던 시간에 멈춰있는 그대에게> 저자.

- <첫 이별을 겪게 될 미래의 나에게> 저자.

- <너의 성향은> 저자.

- 네이버 지식인 '신' 등급 (연애, 결혼, 심리학 분야 활동)

- 이별 예상 테스트, 성향 테스트, 이별 기출문제, 이별 모의고사 개발 및 제작

- '나의 가치 및 자존감 올리기' 수업 법 개발 및 제작

- 1200가지 넘는 이별 심리 행동분석

- '이별학' 학문 강의 중

- 행동심리학, 미세표정, 사람의 감정, 트라우마, 우울증, 권태기 감정, 번아웃 증후군, 뇌과학 공부중


작가의 이전글 애정을 빨리 식게 만드는 연애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