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각오 Aug 09. 2017

[영국항공 유럽일주] 다구간 항공권 모음 -1

플라이트그래프 를 통해 알아본 유럽일주 항공권


우선은 알아두고 갈 점은, 유럽 여러 곳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항공사는 영국항공입니다. 런던 스탑오버는 기본이다. 또한 런던에서 바로 연결되지 않는 도시는 유럽 내 다른 도시를 한 번 더 경유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런 경유 도시에서도 무료로 스탑오버할 수 있다. 영국항공은 방향당 두 번의 스탑오버가 무료!


게다가 서울-런던 구간의 저렴한 좌석을 찾지 못할 때에는 도쿄를 경유하는 대안도 가능하다. 물론 도쿄 스탑오버도 역시 무료. 오늘은 방향 당 두 번의 스탑오버를 활용한 유럽일주 항공권 모음. 양이 많아 여러번에 나누어 소개하고자 한다. 

서울 - 런던 - 오란 - 마드리드 - 런던 - 서울 유럽일주 항공권


첫번째 , 북아프리카 알제리의 오란(오랑)을 다녀오는 항공권 부터 알아보자. 오란이 여행지로서 어떤 매력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단지 몇 가지 설명하기 위해서. (검색 일자는 7월 17이지만 실제 지금도 검색이 되며  follow on  을 통해 확인해보자. 현재는 이보다 조금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어있다. +1,2일을 변경하면 최저가도 가능하다)

영국항공은 스페인의 많은 도시와 북아프리카 일부 도시를 스페인 마드리드를 통해 연결한다. 마드리드-목적지 구간은 이베리아 항공을 탑승하게 되고요. 당연히 마드리드 스탑오버도 무료이다.

런던-마드리드 또는 마드리드-런던 구간은 영국항공(BA)과 이베리아항공(IB)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되도록이면 이베리아 항공편을 선택하면 신기하게도 가격이 싸집니다. 실제 탑승은 영국항공이어도 상관 없고 편명만 이베리아편명이면 된다. 위 항공권에서 런던-오란 구간의 IB3163 편 처럼요. IB3163편은 실제 운항은 영국항공에서 운항한다.


이번에는 북쪽으로 가 보죠. 24시간 밤을 느낄 수 있는 핀란드 북쪽의 이발로행 유럽일주 항공권 이다. 당근 오로라를 보기에 정말 좋은 곳이다. 


이 항공권은 헬싱키-이발로 구간을 핀에어(AY)를 탑승 한다. 또 하나 특이한 점은 분명 영국항공 운임인데 돌아올 때 런던을 경유하지 않는다.  헬싱키-도쿄 구간은 영국항공 편명이 붙어있기는 하지만 실제 탑승은 핀에어이다. 귀국할 때 런던을 다시 경유하지 않으니 당연히 동선이 좋아진다.


참고로 1월 중순 이후 영국항공으로 런던-서울 구간을 조회하면 싼 좌석은 거의 없다. 아마도 평창 동계 올림픽 때문에 싼 좌석을 오픈하지 않은 듯 하다. 이럴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도쿄를 경유하는 것으로. 경유하는 김에 도쿄도 스탑오버해서 여행해보자. 지난 포스트에서도 얘기를 했지만 싼 가격을 위해 어차피 도쿄를 간다면 헬싱키에서 도쿄로 바로 갈 수 있다는 것은 꽤나 매력적이다.


서울 - 런던 - 두브로브니크 - 자그레브 - 도쿄 - 서울 항공권

꽃보다 누나를 시작으로 각 매체에서 배낭여행 추천 관광지로소개된 크로아티아의 두브로브니크행 항공권 이다. 두브로브니크는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를 통해 연결된다. 물론 다른 항공권과 마찬가지로 도쿄 스탑오버는 선택이며 이러한 경우에는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질수 있다. 일정상 연말을 크로아티에서 보낸다면 고려할수 있는 크로아티아 항공권이다.

아직 한국 배낭여행자들에게는 덜 익숙한 슬로베니아의 류블리아나 항공권 이다. 글을 쓰고 있는 저 역시도 류블리아나는 여행리스트에 올려뒀고,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보고 있다. 항공권 걱정이 많았지만 류블리아나는 영국항공으로 유럽 일주하기에는 가장 좋은 목적지다. 이 항공권의 경유지로 스탑오버하고 있는 파리와 브뤼셀 외에도 뮌헨/프랑크푸르트/암스테르담을 경유(스탑오버)할 수 있다. 

원하는 도시가 경로상에 있는 항공권이 없다면! ‘스탑오버 설정’을 통해 출국편에서는 파리를 제거하고 귀국편에서는 브뤼셀을 제거하고 런던을 추가하고 Follow On 해 보자. 런던-류블리아나 또는 류블리아나-런던 구간에 다양한 도시를 경유하는 항공편이 보이며  이 중 원하는 도시가 포함된 항공편을 선택하자. 다 고른 후, 다시 ‘스탑오버 설정’을 통해 해당 도시에 스탑오버를 추가하면 됩니다.(물론 이와중에 스톱오버 설정으로 인해 가격이 상승 할수도 하락할수도 있다. 또한 귀국편에서 런던은 다시 제외하는 것이 좋을것 같다.)


이상 영국항공으로 유럽을 일주하는 항공권 특집 1편을 알아보았다. 이런 항공권들은 플라이트그래프가 아니면 찾을 수 없다는 것,  다음편에서는 조금 더 많은 영국항공으로 다녀올수 있는 유럽일주 항공권에 대해서 알아보자, 


더 많은 항공권 리스트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알아보자

http://fltgraph.co.kr






매거진의 이전글 [해외여행준비] 55만원에 유럽을 가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