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각오 Dec 28. 2017

예산대 별 항공권 큐레이팅 1 Feat 2018년 연휴

플라이트그래프 로 검색해본 10만원 ~ 60만원대의 항공권

5월 황금연휴와 사상 유례없는 열흘 간의 연휴였던 추석연휴로 뜨거웠던 2017년이 저물고 있습니다. 비싼 항공권 가격 때문에 발만 동동 굴렀던 여행자가 어느해 보다 많았던 해이기도 합니다. 그럼 2018년은 어떨까요?

2018년의 공휴일 수는 69일입니다. 2017년보다 하루 더 많습니다. 토요일까지 포함하면 119일로 2017년과 같습니다. 단지 2017년 추석연휴처럼 장기간 공휴일이 연속되는 경우가 없을 뿐입니다. 하지만 미리 계획을 세워 휴일 사이에 적절한 휴가를 추가한다면 2017년 못지 않은 환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집단지성의 효과로 나날이 발전하는 플라이트그래프에서는 더욱 더 싸고 좋은 항공권이 넘쳐나고 있거든요.


금쪽같은 휴가를 집에서만 보낼 수는 없지요. 예산과 휴가일수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항공권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2018년에도 플라이트그래프와 멋진 여행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아, 한가지 더 강조합니다. 너무나도 싼 가격에 저가항공(LCC)이라 오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소개하는 항공권은 모두 풀서비스항공사(FSC)의 항공권입니다. 모든 금액이 다 포함된 총액이고, 기내식은 물론 위탁수화물도 최소 1개는 무료입니다.


오늘은 첫번째 시간으로  10~60만원대 항공권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만원 ~ 40만원

주로 아시아 지역의 여행지들로 비교적 비행시간도 짧은 거리에 위치해 있는 만큼 주말 혹은 연차휴가를 조금만 사용해도 다녀올 수 있을 만큼 부담 없는 여행지들로 소개합니다.


서울 마카오 왕복 항공권 10만원대

흔히 마카오 하면 저가항공사로 다녀오는 편이 더 낫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하물과 기내에서의 편의성 (모니터, 기내식) 을 생각한다면 풀서비스캐리어로 다녀오는 편이 좋습니다. 가격 역시 차이가 없고 최저가로 확인한다면 오히려 더 저렴한 에어마카오 입니다. 이 항공권 역시 14만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에 수하물과 기내식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항공권 바로가기 :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306003



지난주에 소개한 중국일주 항공권 입니다. 20만원대 항공권 가운데 소개할 항공권을 고민하던 중에 이보다 가성비가 좋은 항공권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흔히 다녀오는 중국인 북경이나 상해가 아닌 시안과 쿤밍까지 돌아볼 수 있는 일주 항공권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즈니스로 Follow On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 구간 비즈니스 탑승하는 항공권도 20만원 정도만 추가하면 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예전글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중국일주 항공권 알아보기

항공권 바로가기 :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305588

베트남 일주 항공권 , 30만원대 

동남아 가성비 여행에서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베트남 항공권 입니다. 역시나 저가항공사로 많이 가지만 실제로 베트남을 다녀온 이들이라면 주요 도시들간 이동에서 한번쯤 고민을 할 겁니다. 국토가 종단으로 길게 뻗어 있는 까닭에 육로로 이동 시간이 만만치 않습니다. 비행기로 국내 이동 역시 가격과 스케쥴을 생각하면 만만치 않죠. 그럴때 추천하는 항공권이 베트남항공의 항공권 입니다. 한장의 항공권으로  스탑오버를 통해 호치민 – 나트랑 – 다낭을 다 둘러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 항공권은 4월 황금연휴에 출발하는 항공권임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30만원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항공권 바로가기 :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306007

40만원 ~60만원

40-60만원대의 항공권부터는 상식을 깨는 항공권이 많습니다. 항공권 규정은 너무 복잡해서 말도 안되게 싼 항공권이 검색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중 항공사의 운임 실수가 아닌 경우는 오랜 기간 동안 유사한 항공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Follow On이 있어서 가능한 것입니다. 이 가격대에도 유럽 메이저 항공사로 유럽을 다녀올 수 있으며, 스탑오버를 통해 다양한 일정을 꾸려볼 수 있습니다.


먼저 소개할 항공권은 플라이트그래프의 스테디셀러 항공권 입니다. 영국항공 – 이베리아항공 조합으로 일본으로 도착하는 항공권으로 유럽을 정말 싸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이베리아 항공도 저가항공이 아닙니다. 엄연한 스페인 국적기로 스페인에서는 대한항공 같은 항공사입니다.)

서울 - 런던 - 파리 //  마드리드 - 도쿄 항공궈 50만원대

런던을 스탑오버 할 수 있는 전형적인 영국항공 – 이베리아항공 조합입니다. 파리로 입국해서 남부프랑스를 거쳐 스페인으로 갈 수 있는 항공권 입니다. 프랑스 – 스페인을 설 연휴에 다녀올 수 있는 만큼 매력적인 항공권 입니다.


항공권 바로가기 :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306010


영국항공 – 이베리아항공 조합이 조금 식상하다면 핀에어 는 어떨까요? 앞서 조합에 비해 조금 비싸지긴 하지만 일본 도착이 아닌 홍콩 도착으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서울 - 스톡홀름 - 홍콩 50만원대

설연휴기간 핀에어로 북유럽 스톡홀름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도착지는 홍콩입니다. 스탑오버를 한다면 공항세가 발생해 조금 가격이 올라 60만원 초반대에 다녀올 수 있습니다.


항공권 바로가기 :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306045


2018년 항공권 검색은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았습니다. 항공권들은 여전히 매력적인 가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여행자들 역시 끊임없이 보물같은 항공권을 찾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플라이트그래프 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영국 런던 과 항공권에 얽힌 마법같은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