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각오 Aug 31. 2018

산티아고 순례길 항공권 (75만원~)

진정한 자아를 찾는 여행길


카미노는 순례길 즉 카미노 데 산티아고를 줄여서 부르는 말입니다. 남프랑스, 스페인 , 포르투갈등 여러 출발지로 시작해  다양한 경로로 걸을수 있지만, 최종 목적지는 스페인의 갈리시아 주에 위치한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입니다.

일반적인 루트로는 800-1,000km를 걸어야 하는 일정입니다. 약 한달의 시간동안 부지런히 걷다 보면 어느새 목적지인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 도착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종교적인 이유로 찾았다면 최근에는 자아성찰 혹은 동기 부여등의 개인적인 이유로 찾는 이들이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특히나 최근에 이르러 산티아고 순례길을 찾는 이유는 각박한 현실에서 조금은 벗어나 자연과 함께 자신을 돌아볼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항공권들은 다양한 항공편을 통해 순례자의길을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들을 소개합니다.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704508

툴루즈 (뚤뚜즈) 로 출발하는 항공권으로, 귀국은 순례길의 마지막 산티아고에서 합니다.  2달이 넘는 일정이지만 순례자의 길의 일정 한달여를 생각하면 그리 길지도 않습니다. 약 한달간 다른 유럽을 여행 할 수 있습니다. 출발전 프랑스+ @ 여행도 좋고 순례길 이후 스페인과 포르투갈등의 여행도 추천합니다.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696964

와인으로 유명한 보르도로 출발하는 항공권 입니다. 영국항공의 매력 런던 스탑오버로 영국 여행도 즐길수 있습니다. 귀국편은 역시나 순례길의 도착지이 산티아고에서 합니다. 이후 귀국편은 마드리드에서 스탑오버를 통해 여행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또다른 산티아고 루트인 스페인 길은 푸엔테라레이나를 관통해 스페인의 북부를 횡단하는 루트 혹은 세비야를 시작으로 종단하는 루트가 있습니다. 스페인 관광을 겸해서 바르셀로나 혹은 마드리드 세비야로 입국해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705992


스페인길을 따라 걸을수 있는 루트입니다. 바르셀로나에서 시작해 스페인 여행 + 순례자의길로 합류할 수 있습니다.  이 루트는 스페인의 동에서 시작하기에 선택지에 따라서 루트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의 내륙지방 풍경이 궁금하다면 스페인길로, 해안 풍경이 생각난다면 프랑스길로 합류하면 됩니다.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706007

세비야에서 출발해 산티아고를 향하는 종단 루트입니다. 중부스페인을 가로지르는 루트로 다양한 도시들을 거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출국편은 영국 런던 스탑오버를 귀국편에는 순례길 이후 숨 돌릴 마드리드에서 스탑오버를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706077.

끝으로 소개하는 항공권은 포르투갈의 성지순례길입니다. (앞서 순례길 루트에서 좌측 빨간선) 역시나  최종 목적지는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이며 다른 일정 보다 짧습니다. 대신에 파티마 성지 등 포르투갈의 성지를 둘러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라면 역시나 포르투갈을 빼놓을수는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리스본 – 포르토를 가로지르며 포르투갈 여행 + 카미노 를 함께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 입니다.


누군가에게는 버킷리스트인 카미노 순례길은 종교적인 이유에서나 개인적인 이유에서나 혹은 이유가 없더라도 다녀올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아름다운 스페인의 풍경을 가장 가깝고 오래 느낄수 있는 카미노. 영국항공의 특가가 나온 지금이 적기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