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자아를 찾는 여행길
카미노는 순례길 즉 카미노 데 산티아고를 줄여서 부르는 말입니다. 남프랑스, 스페인 , 포르투갈등 여러 출발지로 시작해 다양한 경로로 걸을수 있지만, 최종 목적지는 스페인의 갈리시아 주에 위치한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입니다.
일반적인 루트로는 800-1,000km를 걸어야 하는 일정입니다. 약 한달의 시간동안 부지런히 걷다 보면 어느새 목적지인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 도착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종교적인 이유로 찾았다면 최근에는 자아성찰 혹은 동기 부여등의 개인적인 이유로 찾는 이들이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특히나 최근에 이르러 산티아고 순례길을 찾는 이유는 각박한 현실에서 조금은 벗어나 자연과 함께 자신을 돌아볼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항공권들은 다양한 항공편을 통해 순례자의길을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들을 소개합니다.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704508
툴루즈 (뚤뚜즈) 로 출발하는 항공권으로, 귀국은 순례길의 마지막 산티아고에서 합니다. 2달이 넘는 일정이지만 순례자의 길의 일정 한달여를 생각하면 그리 길지도 않습니다. 약 한달간 다른 유럽을 여행 할 수 있습니다. 출발전 프랑스+ @ 여행도 좋고 순례길 이후 스페인과 포르투갈등의 여행도 추천합니다.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696964
와인으로 유명한 보르도로 출발하는 항공권 입니다. 영국항공의 매력 런던 스탑오버로 영국 여행도 즐길수 있습니다. 귀국편은 역시나 순례길의 도착지이 산티아고에서 합니다. 이후 귀국편은 마드리드에서 스탑오버를 통해 여행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또다른 산티아고 루트인 스페인 길은 푸엔테라레이나를 관통해 스페인의 북부를 횡단하는 루트 혹은 세비야를 시작으로 종단하는 루트가 있습니다. 스페인 관광을 겸해서 바르셀로나 혹은 마드리드 세비야로 입국해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705992
스페인길을 따라 걸을수 있는 루트입니다. 바르셀로나에서 시작해 스페인 여행 + 순례자의길로 합류할 수 있습니다. 이 루트는 스페인의 동에서 시작하기에 선택지에 따라서 루트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의 내륙지방 풍경이 궁금하다면 스페인길로, 해안 풍경이 생각난다면 프랑스길로 합류하면 됩니다.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706007
세비야에서 출발해 산티아고를 향하는 종단 루트입니다. 중부스페인을 가로지르는 루트로 다양한 도시들을 거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출국편은 영국 런던 스탑오버를 귀국편에는 순례길 이후 숨 돌릴 마드리드에서 스탑오버를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706077.
끝으로 소개하는 항공권은 포르투갈의 성지순례길입니다. (앞서 순례길 루트에서 좌측 빨간선) 역시나 최종 목적지는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이며 다른 일정 보다 짧습니다. 대신에 파티마 성지 등 포르투갈의 성지를 둘러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라면 역시나 포르투갈을 빼놓을수는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리스본 – 포르토를 가로지르며 포르투갈 여행 + 카미노 를 함께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 입니다.
누군가에게는 버킷리스트인 카미노 순례길은 종교적인 이유에서나 개인적인 이유에서나 혹은 이유가 없더라도 다녀올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아름다운 스페인의 풍경을 가장 가깝고 오래 느낄수 있는 카미노. 영국항공의 특가가 나온 지금이 적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