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악재 해소뒤에 메이저코인 중심의 상승장 (이더리움 솔라나 1인치)
현재 비트코인은 악재를 어느정도 해소한듯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번 리뷰했던 3월 1일 이후로도 지속적인 상승을 봐왔지만, 갑작스러운 악재와 조정으로 이제야 3/1 가격 수준에 올라섰다.
1) FOMC 이후
2) 네마녀의날
3) 우크라 - 러시아 전쟁
3번의 경우엔 정보를 취급하기도 어렵고 상황이 발생한 이후에 대응 하는 터라 기도만,
1-2번의 경우 당연히 하락일거라 생각해 현금화 해두고 있었지만, 정작 FOMC 와 네마녀의날에 상승세를 이어나갔다.
"모두가 아는 악재는 악재가 아니고, 모두가 예상할 경우 시장은 늘 반대로 되갚아준다" 딱히 손해 보지는 않았지만 정작 급등했던 네마녀의날 전후 이익이 아쉬울따름.
비트코인의 급락 이후 상승엔 보통 메이저코인들이 먼저 상승 한다고 판단했고, 역시나 이더리움과 솔라나를 중심으로 매수 진행했다.
이더리움은 3월 1일 기준 가격 보다 높고 여전히 상승중이다. 비트코인의 상승분 보다 훨씬 높은 상승세를 이끌어가고 있다. 시드의 약 50% 가량 거래를 통해 시드를 늘린 상태로 추가 매수를 통해 360만원선의 매수평균.
솔라나는 하락때마다 추가 매수를 통해 현재는 + 상태로 돌아섰다. -40% 까지 봤던 솔라나가 이제야 +로 돌아섰다. 3월 -4월중 해외에서 다양한 행보를 보일 예정인 솔라나, ( 특히 바이낸스 발 행사 ) 이에 따라 한동안 보유, 급락시 추가매수 예정.
https://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8384
https://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8364
1인치 네트워크 역시 해외 정보를 통해 추가 매수했다. 1800원선에 처음 매수 시작해 현재는 1900원대까지 추매를 통해 수량을 늘리고 있다. 추후에는 락업 물량 등으로 인해 하락이 예상되지만, 여전히 NFT 관련 코인들은 가능성이 엿보이는것은 무시할수 없다고 판단. 우선에는 1주일간은 홀딩해볼 예정.
현재 코인 포트폴리오는 다음과 같다.
현재 입금되어 있는 업비트 계좌에는 전액 매수.
상황에 따라 1인치네트워크 코인은 매각 이후 다른 알트코인으로 매수 예정.
이미 오를만큼 올랐지만 3월 남아있는 악재는 없다시피 하기에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중.
결코 코인추천글이 아닙니다. 이더 / 솔라나는 워낙에 메이저한 코인이라 저의 의견은 중요치 않은 수준이고
1인치는 애매한 코인이라 결코 추천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