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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게임문화포럼 Aug 05. 2020

2020년 게임문화포럼
<게임은 게임이다>

게임문화 전문가들의 릴레이 투고 시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0 게임문화포럼에서 15명의 전문가와 함께

<게임은 게임이다>를 주제로, 8월 20일부터 9월까지 릴레이 투고를 진행합니다!!!

교육, 의학, 문화콘텐츠학 및 산업계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게임의 과거부터 현재, 그리고 전망까지! 


'게임은 좋다 vs 나쁘다'를 벗어나 게임을 '게임' 그 자체로 바라보는 이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게이머와 개발자, 게임을 하는 아이가 걱정되는 학부모, 게임을 수업에 활용하고 싶은 교육자,

우리가 모르는 게임의 다양한 이야기가 알고 싶은 분 등

누구나 오셔서 글을 읽어보시고 댓글을 통해 담론 형성에 참여하세요!

게임을 만드는 업계와 게임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건강한 게임문화를 함께 만들어나가는 데 소중한 의견이 될 겁니다.


2020년 게임문화포럼 브런치 투고를 해주실 전문가들과 주제를 선공개합니다.

8월 20일 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올라갈 예정이니 많이 많이 기대해주세요!



 ◆ 게임X순기능 CLICK

서문_게임=게임,&다시보기 / 최정혜 고려사이버대학교 아동영어학과 교수

―책을 보드게임으로 만들기 / 이민재 게임개발자

게임으로 성장하는 호모 루덴스 / 김상균 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

게임 하는 아이 마음 들여다 보기 / 방승호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관

컴퓨터게임을 활용한 인지재활 치료의 역사와 근거 / 김연희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가상현실 게임을 통한 효과적인 인지기능 재활 / 김민영 CHA의과학대학교 교수

게임처럼 나의 배움 경험 디자인하기 / 최정혜 고려사이버대학교 아동영어학과 교수



 ◆ 게임X이용자 CLICK

서문_게임이 특별한가요? / 김민철 (주)해긴 팀장

게임이용장애와 포스트 코로나 / 이장주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 소장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 도입이 가져올지도 모르는 사회적 낙인과 도덕적 공황에 대하여 이형민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게임을 이용하며 생각하는 게임 리터러시(이해) 교육 조영기 게임정책자율기구 사무국장

게임놀이 속에 숨겨진 보물 / 박성옥 대전대학교 아동교육삼당학과 교수



 게임X생태계 CLICK

서문_코로나19 이후의 게임 생태계 / 이정엽 순천향대학교 한국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코로나 시대의 게임쇼 방향과 그 변화 / 이정엽 순천향대학교 한국문화콘텐츠학과 교수

게임비평의 좌표계, 그리고 미래의 비평 / 이경혁 칼럼니스트

게임은 게임이다 / 김종화 핸드메이드게임 대표

게임하기와 보기 / 강신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연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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