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 전문가들의 릴레이 투고 시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0년 게임문화포럼에서 15명의 전문가와 함께
<게임은 게임이다>를 주제로, 8월 20일부터 9월까지 릴레이 투고를 진행합니다!!!
교육, 의학, 문화콘텐츠학 및 산업계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게임의 과거부터 현재, 그리고 전망까지!
'게임은 좋다 vs 나쁘다'를 벗어나 게임을 '게임' 그 자체로 바라보는 이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게이머와 개발자, 게임을 하는 아이가 걱정되는 학부모, 게임을 수업에 활용하고 싶은 교육자,
우리가 모르는 게임의 다양한 이야기가 알고 싶은 분 등
누구나 오셔서 글을 읽어보시고 댓글을 통해 담론 형성에 참여하세요!
게임을 만드는 업계와 게임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건강한 게임문화를 함께 만들어나가는 데 소중한 의견이 될 겁니다.
2020년 게임문화포럼 브런치 투고를 해주실 전문가들과 주제를 선공개합니다.
8월 20일 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올라갈 예정이니 많이 많이 기대해주세요!
―서문_게임=게임,&다시보기 / 최정혜 고려사이버대학교 아동영어학과 교수
―책을 보드게임으로 만들기 / 이민재 게임개발자
―게임으로 성장하는 호모 루덴스 / 김상균 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
―게임 하는 아이 마음 들여다 보기 / 방승호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관
―컴퓨터게임을 활용한 인지재활 치료의 역사와 근거 / 김연희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가상현실 게임을 통한 효과적인 인지기능 재활 / 김민영 CHA의과학대학교 교수
―게임처럼 나의 배움 경험 디자인하기 / 최정혜 고려사이버대학교 아동영어학과 교수
―서문_게임이 특별한가요? / 김민철 (주)해긴 팀장
―게임이용장애와 포스트 코로나 / 이장주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 소장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 도입이 가져올지도 모르는 사회적 낙인과 도덕적 공황에 대하여 / 이형민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게임을 이용하며 생각하는 게임 리터러시(이해) 교육 / 조영기 게임정책자율기구 사무국장
―게임놀이 속에 숨겨진 보물 / 박성옥 대전대학교 아동교육삼당학과 교수
―서문_코로나19 이후의 게임 생태계 / 이정엽 순천향대학교 한국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코로나 시대의 게임쇼 방향과 그 변화 / 이정엽 순천향대학교 한국문화콘텐츠학과 교수
―게임비평의 좌표계, 그리고 미래의 비평 / 이경혁 칼럼니스트
―게임은 게임이다 / 김종화 핸드메이드게임 대표
―게임하기와 보기 / 강신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연구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