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개론서, 전문서, 인공지능 교양서
챗GPT와 관련된 책은 3가지 종류가 있다. 첫 번째, 챗GPT 활용개론서의 영역이다. 챗GPT를 다양하게 사용하는 것을 보여주는 책이다. 둘째, 인공지능의 본질적 물음과 윤리적 문제 등 약간의 깨달음을 적은 책이다. 세 번째, 데이터과학, 의료, 영어교육 등 전문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챗GPT전문서이다.
우선, 챗GPT활용 개론서는 상반기에 수요가 대부분 끝이 났다고 보면 된다. 활용 개론서는 이제 거의 팔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대략 써 본 사람이면 알 수 있는 내용의 책이다. 두 번째 영역의 책인, 박태웅 의장의 ‘AI강의’, 하정우, 한상기 박사의 ‘AI전쟁’, 서민준 교수 외 ‘챗GPT 위기인가 기회인가’와 같이 인공지능의 깨달음과 관련된 좋은 책은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 같다. 세 번째 영역의 파트로 하반기부터 도메인 영역별 챗GPT전문서가 많이 나올 것이다.
데이터분석을 국내 최초로 다룬 저의 책 ‘가장 빠르게 데이터분석 전문가가 되는 마법의 챗GPT활용법’, 전용준 대표님의 ‘디지털 마케터의 챗GPT 활용 전략’과 같은 전문서의 영역이지만 자신만의 도메인을 가지고 인공지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도움 줄 수 있는 책이다. 사진과 같이 최근 읽은 인공지능 책 중 교양서 수준으로 좋은 3권의 책을 추천 드린다.
https://brunch.co.kr/@gauss92tgrd/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