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연재할 주제는 '타로 카드로 돌아보는 나'입니다. 책 'Tarot - Your Personal Guide'에 나오는 카드마다 생각해 볼 만한 질문을 바탕으로 글을 쓰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각 카드, 각 질문을 보며 생각해 보세요 ^^
Ace of Wands
Keywords : Exciting new beginnings, inspiration
- What are you passionate and excited about at this time?
타로 유튜브 채널 운영에 다시금 재미가 붙었다. 작년 여름 개설한 나의 '타로 하는 뮤지션' 채널은, 개설하자마자 조회수가 몇 천 회가 넘어 나의 도파민 분비를 자극했다. 하지만 어느 ADHD가 그러듯 금세 시들어졌고, 거의 반년 만에 복귀했다. 이젠 내가 이렇게 시간이 지나면 어차피 다시 돌아온다는 점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타로 자체는 벌써 2022년 초부터 매일 하루에도 수 차례 보고 있다. 다만 혼자서 타로를 펼치는 것과, 리딩하는 내 모습을 촬영하고 편집하여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일은 다르다. 유튜브에 올리면 댓글도 달려서 사람들의 반응도 볼 수 있고, 조회수가 높은 영상은 신기하기도 하다. 채널이 더 성장하여 본 계정을 넘어선다면 더 신기할 것 같다.
2 of Wands
Keywords : Planning, travel, creative partnership
- How would thinking ahead help you at the moment?
상반기 내가 이루고 싶은 것에는 '책 출간'과 '미니 앨범 발매'가 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정해진 시기는 없다. 시기를 정해두면 '나는 왜 원래 생각했던 계획을 지키지 못하지?'라며 자책하게 되기 때문이다. ADHD는 관심사가 일반인의 몇 배이기 때문에 그 모든 걸 동시에 다 잘할 순 없다. 그래도 '올해 책이 나올 거야, 미니 앨범이 나올 거야'라고 생각하면 기분이 좋아진다. 너무 먼 미래가 아닌, 가까운 미래를 그리는 일은 하루하루를 즐겁게 해 준다.
3 of Wands
Keywords : Initial rewards, a need to keep going, overseas visitors
- What have you invested in that you are waiting to see a return on?
먼저 타로 유튜브가 잘 되길 기대한다. 그동안 3가지 덱의 타로 유료 강의도 수강했다. 내가 알기론 취미는 타로 유료 강의를 수강할 일이 거의 없다. 거의 모두가 타로로 돈을 벌고자 돈을 주고 배운다. 취미이지만 준 전문가 급으로 배운 만큼, 유튜브 구독자도 늘고 조회수도 잘 나왔으면 좋겠다. 또한 최근 여러 명과 재능 교환을 시작했다. 나는 영어를 가르쳐주고 상대방은 자작곡 편곡을 도와주는 방식이다. 이 방법을 통해 두고두고 만족스럽고 행복할 앨범을 탄생시키고 싶다.
4 of Wands
Keywords : Stability, organized social events, happy and secure
- How do the feelings of security and contentment of the 4 of wands match your own?
먼저 지난달 이사한 집이 떠오른다. 작년 하반기 내내 거주지가 안정되지 못했다. 옷방으로 사용되던 방에 이불 깔고 몇 달을 지냈다. 그리곤 드디어 지난달 이사하며 내 방이 생겼다. 이젠 내 방에 피아노도, 책상도, 침대도 있다. 그래서 작년보다 훨씬 안정감을 느낀다. 언제든지 낮에 피아노 치고 노래할 수 있어 기쁘다.
5 of Wands
Keywords : Competition, obstacles, rivalry
- What struggles are you currently facing?
건강 문제가 있다. 안구건조증 탓인지 자주 눈이 아프고 두통도 찾아온다. 밤에는 매일 같이 악몽을 꾼다. 지난달 우울증, ADHD, 사회불안 진단을 받았다. 다행인 건, 우울증과 사회 불안은 일시적인 것이고 ADHD는 장점도 매우 많다. 계절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3월만 되어도 아주 좋아질 걸 안다.
6 of Wands
Keywords : Success, victory, fame
- Can you think of a recent reward that the 6 of wands could signify?
졸업식은 작년 한 해 일어난 일 중 최고의 경험이었다. 벌써 두 달 전임에도 떠올릴 때면 먹먹하다. 아무리 실질적으로 학교에 수업 들으러 다닌 기간은 6개월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들, 결코 쉬운 졸업이 아니었다. '진짜 끝까지 신경 쓰이게 하는구먼' 싶을 정도로 늘 크고 작은 고비가 있었다. 내 정신 건강을 갈아 넣어 얻은 졸업이었다. 하지만 그 덕에 아카데믹 시상식, 학생상 시상식, 졸업식과 같은 오래도록 기억될 경험을 하였다.
7 of Wands
Keywords : Defense, standing up for yourself
- What do you feel you need to protect at this time?
나와 잘 맞지 않는 사람들로부터 나를 보호해야 한다. 사람 만나는 걸 워낙 좋아하기 때문에, 별의별 사람들과 대화하게 된다. ADHD는 한 번 기분 나쁜 말을 듣거나 기분이 상하면 그 말, 그 에피소드가 머리에 콱 박혀서 벗어나기가 어렵다. 생각 분산이 어렵기 때문에, 이런 나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그런 상황에 놓이지 않아야 한다.
8 of Wands
Keywords : Movement, speed, travel
- Can you think of someone who is constantly on the move and doesn't slow down?
ADHD를 타로 카드로 나타낸다면 이 완드 8 카드가 될 듯싶다. 한 시도 가만히 있지를 못한다는 건 비단 신체적인 모습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머릿속이 한시도 쉬지를 못한다. 모든 날 모든 순간을 생산적으로 산다. 하루라도 생산적으로 살지 않으면 가시가 돋치나 보다.
9 of Wands
Keywords : Perseverance, defense
- What does the term 'wounded soldier' mean to you?
정신 건강을 갈아 넣어 살아남은 작년을 지나, 올해를 보내는 내 모습이 보인다. 그림 속 병사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키고 싶은 것이 많은 모습이다. 소중한 것이 있기에 가능하다. 내게도 앨범 발매, 5월 유럽 방문과 같은 목표들이 소중하기에 건강을 더욱 돌보고 하루하루를 잘 살아갈 수 있다.
10 of Wands
Keywords : Burden, pressure, responsibility
- Write out a list of your personal responsibilities.
감사하게도 현재 나에겐 책임이 많지 않다. 일주일에 한 번 레슨을 할 책임, 나를 잘 먹이고 재우고 건강을 돌볼 책임, 재능 교환 레슨을 꾸준히 잘할 책임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