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풍은 계속된다
지난 레터에서 이야기한 BRC-20의 열풍이 고조되는 분위기야. ORC-20, SRC-20 등 새로운 비트코인 프로토콜이 생기면서 관심을 끌고있어. 각각의 다른 방법으로 기존의 BRC-20을 개선하려는 시도들이야
또, BRC-20의 대표주자 코인인 ORDI는 암호화폐 거래소 Gate.io에만 상장했었는데 OKX에서 ORDI의 입금을 받는다는 소식에 코인가격이 순간 급상승하기도 했어. OKX에 ORDI 유동성이 충분히 공급되면 OKX에도 상장할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일거야.
BRC-20 토큰 발행이 급증했고, 비트코인 네트워크 일일 거래량은 몇배로 늘어났어. 결과적으로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붐볐고, 트랜잭션의 전송 수수료는 점점 더 높아졌지.
이로 인해 바이낸스는 2번이나 비트코인 인출을 중지하기도 했어. 증가된 트랜잭션의 대부분이 BRC-20이었고, ORC-20, SRC-20의 거래량도 일부 발생했어.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과부하로 곤혹을 겪었던 바이낸스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채택하기로 했어.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 위에 구축된 레이어-2 결제 솔루션이야. 초당 약 4000만 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고 해.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어. 비트코인을 세계 최초로 법정화폐로 채택한 엘살바도르의 경우에도 2021년부터 이미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채택했고 국가 단위의 비트코인 수용을 시작했어.
BRC-20으로 인한 네트워크 과부하 현상이 오히려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장점을 뽐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평균 수수료율은 계속 낮아지고 있어.
도지코인의 일일 거래량은 비트코인의 BRC-20에 이은, 도지코인의 DRC-20 토큰 출시에 따라 일일 평균 거래량보다 10배 증가하여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어.
일부 DRC-20 기반의 코인들은 트위터의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에게 주목받고 있어! 밈화가 되면서 가격이 급상승 할수 있으니 주목하자!
유투데이에 따르면 전설적인 트레이더이자 포브스 억만장자 폴 튜더 존스(Paul Tudor Jones)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투자자들은 연준의 턴어라운드로 인한 어려움을 겪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에 대한 질문에 "중앙은행이 하는 일을 지켜봐야한다.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간주되는 자산은 어려움을 겪게될 것"이라며 "다만 자산이 상대적으로 하락하지 상승할지는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2020년 순자산 58억 달러 중 2% 가량을 BTC에 투자했다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 전설적인 트레이더 폴 튜더 존스가 향후 인플레이션 완화와 연준의 규제로 인해 비트코인이 어려움을 겪게 될것이라고 말했어
라틴아메리카, 동남아시아 일부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엑시인피니티:오리진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더블록이 전했다.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페루, 멕시코, 베네수엘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에서 앱 다운로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개발사 스카이 마비스는 애플의 정책이 웹3 회사에 유리하게 변화하게 될 것이라고 낙관했다. 이 회사 경영진은 애플이 앞으로 NFT 인앱 구매, 타사 마켓플레이스를 허용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애플 앱스토어에서 엑시인피니티 NFT 게임이 출시됐어! 웹3 회사에 우호적인 방향으로 전환한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