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 예산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해가 바뀌면서 많은 건축주님이 궁금하신 사항은 전원주택시공 건축비 바로 예산입니다. 매년 오르는 시공비 때문에 예산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들과 그동안 업체 글들을 보면 평당가는 무엇이며 정확히 내가 알고 싶은 정보를 알고 싶으셨던 예비 건축주님들을 위하여 준비했습니다!
지금 바로 보러 가실까요?
예산은 총 4가지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기초공사, 토목공사비
■ 설계비
■ 건축공사비
■ 부대비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 가지씩 차분히 알아볼까요?
기초공사, 토목공사비 이 항목에는 땅값이 포함됩니다. 일단 땅이 있어야 모든 전원주택시공이 가능하겠죠? 모든 땅이 평평하고 기반 시설까지 모두 갖춰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실제로는 임야, 전 등 형질 변경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토지에 내 전원주택시공 할 수 있도록 평평하고 단단하게 성토하거나 혹은 석축, 옹벽 같은 것을 쌓는 비용을 토목공사비라고 합니다. 더불어 기초공사란 전원주택이 올라가기 전 시멘트로 그 형태에 맞는 공사를 하는 것입니다.
모든 건축공사비에는 이 기초공사, 토목공사비가 제외되어 있으니 예산 잡으실 때 꼭 포함하셔서 예산을 계획하시면 됩니다!
설계는 전원주택시공 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를 차지하는 단계로서 내 집을 어떻게 지어야 할까 하며 내 머릿속에 있는 정보와 생각을 설계팀과 상의하며 여러 장의 도면으로 정리하여 구체화하는 단계입니다.
평균적으로 건축설계비는 각 지역에 따라, 또는 건설회사, 건축사사무소에 따라 그리는 비용이 달라지며 도면을 그린 후에 인허가와 사용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이 비용은 건설회사에 따라 다르니 이 점 참고하셔서 건축설계비 또한 예산에 포함하세요!
예산의 핵심인 '건축공사비'입니다. 전원주택시공 하실 때 많은 분들이 인터넷 검색을 통해 평당가를 많이 보시는데요, 이 평당 가는 전체 완공 금액을 평으로 나눈 것이 아닌 4가지 단계 중 '건축공사비'의 금액을 표기해놓은 것입니다.
네 가지 단계 모두를 예산으로 잡으셔야 하는데 건축계약 당시 네 가지 중 한 가지인 '건축공사비'만 전원주택시공 예산으로 잡으시면 나중에는 추가 비용이 들기 때문에 불화가 생길 수 있는데요, 그래서 꼭 건축공사비는 순수 공사비와 별도 공사 비용에 대해 계약서에 명시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전원주택시공 예산 잡는 방법입니다!
마지막 단계는 부대비용입니다. 이 부대비용이 중요한 요점인 이유는 부대비용 안에 많은 것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정화조 공사, 전기공사, 가스, 수도 같은 것을 '기반 시설 인입공사'라고 합니다.
이 비용이 전원주택 단지처럼 다 갖춰진 곳은 아예 비용 소모가 없을 수 있지만 가지고 계신 토지가 논이나 밭, 임야를 개발해서 전원주택시공을 하신다면 기반 시설 인입공사 비용도
충분히 예산 계획에 잡아놓고 시작하셔야 합니다.
그다음은 가구 공사입니다. 싱크대, 붙박이장, 신발장 같은 것들은 건축비 포함사항이 아니며 옵션 공사라고 하는 다락방, 포치, 데크의 경우도 무료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픈 천장 혹은 포치나 조경, 데크 설치 시 비용까지 예산으로 계획하셔야 합니다.
오늘 공간제작소가 준비한 전원주택시공 집짓기 예산 준비는 유용하셨나요? 해가 바뀌면서 전원주택시공을 결심하신 건축주님께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