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Feb 05. 2020

2020년 전원주택 인테리어 새로운 트렌드

2020년 인테리어 트렌드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2020년 새해가 밝은 지금, 2020년도 트렌드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트렌드 인테리어와 트렌드 컬러를 이용한 인테리어! 함께 알아보러 가보실까요?

2020년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는 '업글인간' 입니다. 업글인간이란 타인과 경쟁에서 이기기보다 나 자신과의 싸움에 더 신경 쓰는 것을 뜻합니다. 자신을 발전시키고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지향하는 젊은 세대를 의미합니다. 성공보다 성장을 추구하며 삶 전체의 커리어 관리에 더욱 힘쓰는 것을 의미합니다. 업글인간을 위한 첫걸음은 바로 공간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개인 시간에 지식과 교양 업그레이드를 위한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거실에 책장을 설치하여 인테리어 할 수 있습니다. 책장과 함께 편안한 의자, 조명과 함께라면 공부와 독서를 위한 공간 준비가 끝이 납니다.

주방의 편리미엄입니다. '편리미엄' 이란 편리한 것은 프리미엄이다. 에서 비롯된 것으로 최소의 시간과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으로는 가성비의 시대를 넘어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는 편리성이 프리미엄이 된다는 뜻으로 가격과 품질을 못지않게 편리함을 따지는 소비자가 증가한다는 의미 또한 내포하고 있습니다. 편리미엄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공간은 주방입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식품,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간단한 방법이지만 집에서 직접 요리 해먹고자 하는 일명 '홈쿡족'을 위한 만큼 인테리어 역시 홈쿡족들을 위한 인테리어가 2020년 전원주택 인테리어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우선 올해의 컬러는 두 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는 팬톤에서 선정한 올해의 컬러인데요, 팬톤에서 선정한 2020년 컬러는 '클래식 블루'입니다. 클래식 블루는 다양한 색감들과 궁합이 좋은 컬러입니다. 화이트와 함께 전원주택 인테리어 하면 깔끔함, 상쾌함, 청명함 등의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우드, 그레이 등과 매치하면 힐링하기 좋은 편안한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세계적인 글로벌 트렌드 조사 기관 WGSN(Wirth Global Style Network)에서는 2020년 트렌드 컬러로 네오 민트를 선정했습니다. 네오 민트는 "Mint'에 새롭다는 의미의 'Neo'가 붙은 말입니다. 팬톤에서도 2013년, 2016년, 2017년에 민트 계열의 그린, 블루 컬러를 올해의 색으로 선정한 바 있습니다. 네오 민트는 밝고 생기 있는 컬러로 전원주택의 아이 방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민트 컬러는 피로와 우울증을 극복하고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아이 공부방에 제격입니다!

지금까지의 단색 깔끔한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에서 과감하고 창의적인 인테리어 콘셉트로도 바뀔 것 같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인테리어들이 많이 선보인 만큼 이제는 다채로운 패턴과 화려한 컬러의 조화를 통해 나만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매력적인 인테리어도 2020년 전원주택 인테리어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공간제작소와 함께 2020년 전원주택 인테리어 트렌드와 트렌드 컬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0년 들어 인테리어가 고민이시라면 참고하셔서 해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매거진의 이전글 전원주택건축, 무조건 남향이어야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