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Feb 28. 2020

공간제작소, 전원주택의 혁신을 일으키다!

미래기술 탑재한 전원주택의 모습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국내 유일의 프리패브 목조주택 자동화 설비를 갖춘 기업 공간제작소는 지난 수년간 미래형 공업화 주택 생산을 위하여 노력해왔습니다.


영상을 통해 확인하기 ▼

전원주택 업체 공간제작소는 아시아, 유럽 미국 등 여러 나라를 다니며 해외 업체와 교류를 통해 선진기술과 첨단 시스템을 경험하고 한국에서 최초로 자동화 설비를 갖추어 고품질의 목조주택을  생산하는 회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Japan Home Building Show

선진국에서는 지금 목조주택에서 목조 빌딩을 짓는 시대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가까운 나라 일본은 2020년 개최되는  도쿄 올림픽의 주경기장을 목구조로 짓고 있고, 이미 공장에서 집을 짓는 프리패브 공법이 보편화  되어 온 나라입니다.

BIEN ZENKER

미국과 영국 유럽 등지에서도 70층 이상의 초고층 목조 빌딩을 건립하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프리패브 공법의 효율적인 시공 방식과 목조건축의 공장화, 산업화로의 변화는 당연한 일인지도 모릅니다.

공간제작소에서는 여러 해외 업체들을 다니면서건축분야에도 이제는 전통적인 방식이 아닌 4차 산업의 혁신 기술을 도입하여 자동화, 디지털화 생산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PANELS PLUS

실제로 공간제작소에서는 이곳 미국 Wood truss Systems 사를 방문하고 패널스플러스시스템의 자동화 장비를 도입해 목조주택 공장화를 실현시켜나가고 있습니다.

HANSE HAUS

프리패브 공법은 현장에서 집 짓는 오래된 방식은 공장화로 바뀌고 최소의 인력만으로 스마트한 주택이 완성되며 간결한 구축법을 통해 미래 건설시장의 목조화를 가속화 시킬 것입니다. 

SCHWORER HAUS
WIENMANN

공간제작소는 해외 선진국들의 목조주택 공장화 시설을 돌아보며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또 한 번 더 과감한 투자를 통한 해외 선진 기술과 디지털시스템 도입에 준비하고 있는데요, 산업용 로봇을 통한 생산 시스템, 디지털 시공 관리 4차 산업 핵심 기술을 갖춘 목조주택 생산 공장으로 거듭나 더 정밀하고 고품질의 목조주택 생산화를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인공지능을 탑재하고 사물인터넷 기반으로 운영되는 스마트홈 서비스와 더불어 고효율 설계와 공법, 고품질의 목조주택을 공간제작소에서 만나보세요!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매거진의 이전글 세상에 없던 신개념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에서 시작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