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족이 함께 하는 따뜻한 울산 목조주택 시공

by 공간제작소
20200610_목조주택시공_공간제작소_01.jpg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1, 2층에 큰 창 덕에 햇살이 주택에 다다를 때마다 따스한 느낌이 주어지는 목조주택시공, 세 가족이 함께 살아 행복함도 세 배가 되는 오늘은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지어진 주택의 담긴 이야기를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연환경 속에 그림같이 지어진 부모님을 위해 지은 목조주택시공 사례! 바로 보도록 하실까요~?

20200610_목조주택시공_공간제작소_02.jpg ⓒ 공간제작소
Concept

세 가족이 함께 해도 부족함 없는 트인 공간감, 공간제작소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위치한 목조주택시공 사례입니다. 자연환경과 잘 어우러지는 외관과 탁 트인 층고로 계속 눈길이 가는 이 목조주택시공 사례는 부모님을 위하여 지은 주택으로 1층과 2층에 큰 창으로 햇빛이 주택을 감쌀 때에 그 따스함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건축했습니다. 안정감 있는 구조로 클래식함과 깔끔함에 중점을 둔 구조입니다.


Planning and design | 기획설계
20200610_목조주택시공_공간제작소_03.gif ⓒ 공간제작소
Exterior | 외관
K71A0019-HDR_a.jpg
K71A0023-HDR_A.jpg
ⓒ 공간제작소

텃밭의 취미가 있으신 아버님을 위하여 주택 앞 쪽에는 텃밭이 있습니다. 텃밭과 주택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목조주택시공 시 외관을 화이트와 그레이로 믹스하여 모던하면서 클래식한 느낌을 연출하였습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계속에서 눈길이 가는 주택, 더불어 세 가족이 모두 함께 살아도 불편함이 없도록 주택의 층고는 높이고 공간을 활용하여 주택이 절대 좁다는 느낌을 들지 않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주택의 개방감을 위해 1층에 맞대면 형 창을 2층에도 배열하여 안정적인 대칭구조를 연출하였고, 그렇기에 햇살이 주택을 감싸면 그 햇살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따스한 느낌의 주택을 담아내었습니다.

Interior | 내부 - 1층
K71A9973_1F.jpg
K71A9974_1F.jpg
K71A9977_a_1F.jpg
K71A9980_1F.jpg
ⓒ 공간제작소

현관문을 들어서면 유리로 시공된 중문이 있습니다. 중문의 역할은 소음 차단과 구조로 인한 시각적 차단이 되므로 일상생활 속 프라이버시도 확보하였습니다. 거실 공간은 화려하게 연출하기 보다 주택에서의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깔끔한 화이트톤과 간접조명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더불어 주방 공간은 타일벽지로 불과 음식이 가득한 주방 요소에 맞는 시공을 하였으며, 상부장과 하부장은 깔끔한 화이트톤으로 배치하여 모던한 인테리어 효과를 주었습니다.

K71A9978_1F.jpg
K71A9995_1F.jpg
ⓒ 공간제작소

1층 공간에는 침실이 한 곳 있습니다. 침실 공간에는 숙면을 취하기 위하여 별다른 인테리어나 가구를 두지 않고 빌트인으로 이루어진 수납공간을 두어 공간의 로스율을 줄이고 활용을 하여 답답하지 않은 온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시공하였습니다.

최대한 정석 디자인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시공하였으며, 공간 구조가 박스형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구 배치를 하실 때에도 수월하게 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nterior | 내부 - 2층
K71A0004_2F.jpg
K71A0007_2F.jpg
ⓒ 공간제작소

2층 공간에는 새로운 느낌이 펼쳐집니다. 가족실과 베란다를 함께 두어 가족과 소통도 가능하며 탁 트인 전경을 통해 개방감을 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화장실 옆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파우더룸으로 설계하였기 때문에 공간을 짜임새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내부 설계의 매력이 두드러지는 목조주택시공, 1층 24평 2층 15평으로 약 총 40평 목조주택시공 사례였습니다.


세 가족이 함께 해서 더 행복한 목조주택시공, 앞으로 쌓아갈 행복은 세 배 그 이상이 되겠죠? 여러분들도 전원생활의 기쁨과 꿈 더 이상 주저 말고 공간제작소와 함께 하세요!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공간제작소_배너_하단.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은퇴 후 인새의 2막을 장식하는 전원주택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