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Aug 25. 2020

꿈같은 풍경을 담은 예쁜목조주택 시공사례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화창한 날씨 속 기분 좋은 오후, 공간제작소는 군산 시내에서 멀지 않은 한 동네에 예쁜목조주택이 자리 잡았다고 하여 방문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영상과 함께 자세하게 그 이야기를 보실까요?

ⓒ 공간제작소

정겨운 풍경이 가득한 이곳에 얼마 전 네 식구가 자리를 잡았는데요, 1층 28평, 2층 19평 총 47평의 군산에 지어진 공간제작소 예쁜목조주택을 소개합니다! 탁 트인 푸른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이곳, 꿈같은 풍경과 함께 자리 잡은 주택 내부도 함께 들어가 보실까요?

ⓒ 공간제작소

집 안 내부는 방 5개와 욕실 3개로 이루어진 이 예쁜목조주택은 좌측으로는 침실 한 개와 욕실 두 개, 그리고 우측으로는 거실과 주방이 있는데요, 거실과 주방은 채광이 좋은 전면으로 동일 선상의 오픈형 구조로 설계를 하였습니다. 주방 안쪽으로는 별도의 다용도실을 설계하여, 세탁실 겸 작물 저장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 공간제작소

거실의 한 쪽으로는 책을 읽거나 또는 아이들과 함께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계획되었습니다. 거실 공간에서는 아이가 책을 읽고 게임도 하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통해 부모님과의 소통과 창구가 되어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공간입니다.

ⓒ 공간제작소

여기서 잠깐!

목조주택 하면 병충해를 떠올리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는 예전 국산 목재를 썼을 때 빈번하게 일어났던 피해지만 현재는 100% 수입품 목재를 사용하고 공간제작소는 공장 내에서 벽체가 젖지 않아 습하지 않은 품질이 보증되기 때문에 병충해 걱정하지 마세요!

ⓒ 공간제작소

1층 방은 손님이 오시거나 할머니께서 오실 때를 위한 가족의 공간입니다. 그래서 푹신한 침대와 내부에 욕실도 함께 갖추어져 있어 동선의 효율성을 고려한 설계입니다. 오로지 방문객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전원생활을 하시다 보면 시내에서 먼 경우가 많아 게스트가 자주 찾아올 것을 대비하여 낸 센스 있는 설계입니다.

ⓒ 공간제작소

2층으로 올라가 볼까요~? 2층은 침실 세 개와 서재, 욕실, 드레스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이 방문객을 위한 소통의 공간이라면 2층은 가족들의 사적인 공간으로 프라이빗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이들의 놀이방으로 활용되고 있는 첫 번째 방이 있습니다. 많은 장난감과 책으로 구성되어 아이만을 위한 공간이네요!

ⓒ 공간제작소

아이만을 위한 방 옆쪽으로는 아이들 두 명이 사용하는 방과 그 옆으로는 건축주 부부님들의 침실이 있습니다. 그 침실 옆에는 가족들이 함께 사용하는 욕실 공간까지 함께 있습니다. 그리고 2층 공간의 중앙에는 건축주님 서재 겸 아이들이 책도 보는 공간으로 다중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지금까지 꿈같은 그림을 담은 군산시에 지어진 공간제작소 예쁜목조주택, 아이와 잘 소통할 수 있는 아이가 뛰어놀 수 있는 공간 전원주택으로 그 꿈 이뤄보세요!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매거진의 이전글 고품질로 짓는 프리패브 공법, 예쁜단독주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