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Sep 08. 2020

노후를 대비한 실속 챙긴 예쁜목조주택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예쁜목조주택 완공비디오는 전국 어디든 한 걸음에 갈 수 있는 거리, 우리나라의 중심이라 불리는 '생거진천'에 제2의 전원생활을 위한 딱 맞는 사례입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실까요~?


ⓒ 공간제작소


복잡한 도시의 삶에서 벗어나 한적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충북 진천에 지어진 공간제작소 예쁜목조주택입니다. 200평이 넘는 넓은 땅에 1층 24평, 2층 9평 총 34평의 면적으로 지어진 집, 철재 담장 안에는 흙으로 다져진 널찍한 앞마당과 한쪽에는 조그마한 텃밭 그리고 멋스러운 나무 조경들이 집은 한 층 더 빛내어주는 예쁜목조주택입니다.

ⓒ 공간제작소

전체적으로 단조로울 수 있는 외관에 크고 작은 창문을 사용하여 다양한 디자인을 강조하였고, 외관 일부에 따뜻한 느낌을 주는 목재 마감재를 포인트로 배치하여 컬러의 조화로움을 더했습니다. 예쁜 목조주택의 앞으로는 건축주 부부님께서 자연 풍경과 계절의 변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배려한 데크와 평상이 시공되었어요. 데크의 하부 공간은 수납장으로 활용이 되었습니다.

ⓒ 공간제작소

1층은 거실, 주방, 화장실, 파우더룸, 드레스룸이 시공된 침실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복도를 통해 집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긴 복도가 있습니다. 이 복도를 따라 좌측으로 가면 굉장히 넓은 거실과 주방이 있습니다. 거실의 양면에는 동일한 크기의 큰 창을 두어 더욱 넓고 환한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거실 앞까지 확장된 데크는 하나의 동선으로 연결하여 안과 밖을 원활히 연계하며 언제든지 예쁜목조주택의 마당과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거실이 정말 넓어서 마음까지 탁 트이는 것만 같습니다.

거실과 오픈형으로 설계된 주방입니다. 주방은 'ㄱ'자형에 아일랜드를 배치했는데 직접적인 시선은 피하고 수납을 확보하고자 한 의도로 시공하였습니다. 부부님 두 분만 사시기에 크지는 않지만 충분한 서랍과 선반으로 활용하고 넉넉한 수납력을 자랑합니다. 주방에서 바라본 거실의 통창으로 외부 풍경이 한 아름 담겨 감탄을 자아냅니다.

ⓒ 공간제작소

반대편으로 가보시면 계단실을 지나 옆에는 욕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욕실 옆에는 남은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파우더룸으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이런 공간 활용에서 설계자의 센스가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옆으로는 널찍한 침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가장 안쪽에 별도의 드레스룸도 시공이 되었습니다. 한쪽 벽면엔 큰 와이드 창을 두어 최고의 전망을 공간에 담아 예쁜목조주택이 더욱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2층은 패밀리룸, 침실 1개와 손님용 화장실로 배치되었습니다. 2층은 주로 비워두거나 가족이나 손님이 방문할 시 머무르는 공간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그마한 거실에 간이ㅣ주방을 추가로 시공하였습니다. 2층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환상적인 뷰를 가지고 있어 예쁜목조주택을 완성시켰습니다.

ⓒ 공간제작소


아담하지만 깔끔한 2층 침실은 창문을 빛과 풍경이 들이도록 'ㄱ'자형으로 시공하여 공간감과 채광을 모두 확보하였습니다. 반대편 끝 쪽으로는 게스트를 위한 건축주님의 세심함이 느껴지는 손님용 화장실이 있습니다. 외관은 단순하지만 내부는 다채로운 풍경을 담은 예쁜목조주택, 원했던 집의 용도대로 자리 잡아가는 것을 보며 매일 만족하고 계시다는 건축주님 부부, 주택에서의 생활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가족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람 중심의 친환경 미래도시, 진천에 지어진 공간제작소 예쁜목조주택이었습니다. 지금 바로 아래 배너를 통해 상담 진행하시면 건축 전문 컨설턴트가 무료 견적 상담 진행합니다!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매거진의 이전글 강원도 원주 산 속 깊은 모듈러주택에도 시공이 가능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