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소소하고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한 소형주택짓기

by 공간제작소
202006222_전원주택건축_공간제작소_03.jpg

안녕하세요 공간제작소입니다. 누구나 가족들과 소소하고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소망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설계 사례의 건축주님은 그것을 목표로 전원주택을 지으셨습니다. 경기도 이천시에 지은 소형주택짓기 설계 사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족들의 다양한 이야기로 채워질 오늘의 설계 사례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실까요?

202006222_전원주택건축_공간제작소_02.jpg ⓒ 공간제작소
HOUSE SPEC

건폐율 법적 20% 이하 계획 11.65%

용적률 법적 80% 이하, 계획 18.04%

외장재 메탈사이딩, 목재사이딩

데크재 지정 방부목 데크

지붕재 롤슁글

창호재 PVC슬라이딩/THK22 로이복층유리+아르곤

바닥재 지정 장판

내벽재 지정 합지벽지

천정재 지정 합지천장지


202006222_전원주택건축_공간제작소_03.jpg

크지 않은 26평의 전원주택이므로 건축주님은 편리성, 경제성, 쾌적성을 골고루 갖춘 소형주택짓기를 계획하셨습니다. 화려한 외관보다는 내구성에 집중하여 실속 있는 외관을 갖추었습니다. 그리고 동선을 짧게 구성하여 주택 내부에서의 편리성을 갖추었으며 1층에는 큰 페티오 창을 설치해 빛과 바람이 넘나들 수 있도록 쾌적한 공간을 계획하였습니다. 해당 창문을 통해 외·내부의 공기 순환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창만 열어놓아도 전혀 답답하지 않으며, 화이트와 그레이로 구성하여 모던하고 심플한 연출을 하였습니다.

202006222_전원주택건축_공간제작소_04.gif

사계절의 변화를 주택 안에서 제일 먼저 느낄 수 있도록 전원주택을 건축하였기 때문에 자연과 함께 변화하는 모습을 담아내었습니다. 외관은 메탈사이딩으로 표현하되 곳곳에 목재사이딩으로 포인트를 주어 주택이 심심해 보이지 않도록 시공하였습니다. 해당 주택은 효율적인 공간 구성으로 26평의 이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불필요한 공간을 내지 않았습니다. 이를 통해 실속 있는 소형주택짓기를 짜임새 있게 연출할 수 있었습니다.

202006222_전원주택건축_공간제작소_05.jpg

주택 내부는 주방의 경우 집안일을 하면서도 언제나 가족과 소통할 수 있도록 공간을 유기적으로 연동시켰습니다. 전원주택건축의 가장 큰 이점은 가족이 함께 하는 공간 곳곳에 내 손길이 직접 닿으며 가꿀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 가족의 온기 가득한 이 공간에서 편안함과 휴식을 얻을 수 있는 소형주택짓기, 더불어 모듈의 배열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디자인도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실제 시공사례 | 경기도 이천시
D65A1570.jpg
D65A1572.jpg
ⓒ 공간제작소

이렇게 해당 건축주님은 가족들만을 위한 공간을 꿈꾸고 계획하셨던 바람대로 아기자기한 주택들이 자리 잡고 있는 전원단지 속에 모듈러 주택이 세워졌습니다. 블랙과 화이트의 심플하면서도 멋스러운 조화로 단연 눈에 띕니다. 자연경관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러운 외관이 인상적입니다.


소소하고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주는 전원주택건축, 나의 휴식과 힐링을 책임져주는 전원주택 생활을 저희 공간제작소와 함께 생각하고 이루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7초 건축 상담하러 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 영상 보러 가기 ▶ https://c11.kr/ggyoutube


02_공간제작소_하단_브랜드_배너.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가까운 필지에 놓인 따뜻함 두 배, 예쁜전원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