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Mar 22. 2021

낭만적인 신혼부부의 30평 이동식주택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동식주택을 시공하는 공간제작소입니다. 사람에게 필수적인 요소인 주거환경은 단순히 자는 곳이 아니라 우리의 삶을 더 윤택하게 하고 건강한 삶을 개척할 수 있는 그런 공간 중 하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전원주택의 해당 건축주님께서는 아파트를 떠나 아내와의 조용하고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찾기 위해 신혼집 전원주택시공을 결정하셨습니다. 건축주님 부부는 현재와 미래를 모두 염두에 둔 실용적이고 알찬 구성의 이동식주택을 설계하셨습니다. 순백의 도화지에 개인의 개성으로 꾸민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전원주택입니다.

크고 화려한 외관에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아담하면서 소박한 멋이 살아있는 이동식주택입니다. 해당 건축주님 부부는 각자 방에서 생활하기보단 함께 요리하고 같은 공간에서 여가시간을 보내길 희망했는데요. 이와 함께 작은 마당에서 보내는 여유로운 시간은 누구나 한 번쯤 꿈꾸어본 로망이 아닐까요? 그 꿈을 실현한 건축주님께서는 매일이 행복하다고 말씀하십니다.

방 3개와 욕실 2개 거실과 주방으로 이루어진 1층과 2층 모두 15평으로 구성된 복층형 이동식주택입니다. 생활리듬을 잘 맞추어 나갈 수 있도록 공용공간과 개인 공간을 모두 확보하였습니다. 이동식주택 외장재는 방수와 단열에 우수한 써모사이딩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럼 내부로 가보실까요?

이동식주택의 현관을 들어서면 거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거실에 들어서면 벽을 장식하는 피규어 전시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피규어 모으기를 좋아하시는 건축주님의 취미가 고스란히 보이는 공간입니다. 거실은 앞마당을 스치듯 풍부한 햇살이 거실을 맴돌아 기분 좋은 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방과 거실의 대면형 배치는 공간을 실면적에 비해 한결 넓어 보이게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명도 대비로 이루어진 화이트와 블랙톤의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거실 전면에는 넓은 창을 시공하여 거실부터 주방 깊숙한 곳까지 따스한 햇살이 스며들어 기분 또한 좋아집니다. 주방과 거실의 옆으로는 침실과 욕실 그리고 계단 하부공간을 이용한 창고를 통해 합리적인 공간배치를 구성하였습니다. 

이동식주택의 2층으로 올라가 보면 두 개의 침실과 욕실과 서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인테리어의 장식을 생략하고 깔끔하게 가구를 배치하여 모던함을 더했습니다. 이곳은 건축주님 부부께서 여가시간을 보내고 게스트룸으로 활용하는 공간입니다. 개방감과 분리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두벽에 창문을 설치하였습니다. 

사계절의 바뀜을 전망 좋은 2층 침실에서 느낄 수 있다면 생각만 해도 행복한 그림이 떠오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완공 비디오는 앞으로 추억을 더 쌓고 하나하나 추억으로 차곡차곡 채워나갈 신혼부부를 위한 낭만적인 이동식주택을 살펴보았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옷을 입듯 전원주택 또한 본인에게 맞는 집을 찾는 것과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따스함이 묻어나는듯한 강원도 양구에 위치한 30평 전원주택이었습니다.


집 안팎을 드나들며 맘껏 뛰어노는 아이들과 이를 바라보며 흐뭇해하는 부부의 행복한 그림을 설계하듯 본인의 미래에 맞는 단독주택 공간제작소와 함께 설계해가시면 어떨까요? 하단 링크를 통해 전문 건축 컨설턴트와의 상담이 가능합니다!

7초 건축 상담하러 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 제작소 완공 영상 보러 가기 ▶ https://c11.kr/ggyoutube


매거진의 이전글 포근한 느낌의 자연과 어우러진 전원주택 건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