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또 하나의 안식처, 조립식주택

by 공간제작소

안녕하세요 목조주택전문 공간제작소입니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재택근무 또는 온라인 학습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오늘날의 ""에 대한 생각을 바꾸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출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역세권보다는 자연을 느낄 수 있는지, 시끄럽고 번잡한 도심도 좋지만, 가족끼리 바베큐를 즐길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이 있는지 따지기 시작했습니다.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간 전국에서 준공된 단독주택은 약 24만 가구에 달하고 있습니다. 아파트와 빌딩 사이에서 벗어나 출퇴근이 가능한 근교의 단독주택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기 시작하였고, 5060세대 은퇴자들은 노후생활을 위해, 3040세대들은 층간소음을 벗어나 자유롭고 자연을 벗 삼을 생활을 위해 단독주택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나의 또 하나의 안식처, 조립식주택
브런치1.JPG

조립식주택이란 말을 들어보셨나요? 조립식주택이란 공장에서 주택의 각 부분을 규격화하여 현장에서 조립하여 지은 전원주택을 말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조립식주택은 선과 면을 대조하여 박공지붕으로 시공하였습니다.

브런치7.jpg
브런치6.jpg

좌측은 목재의 느낌으로 자연 친화적이게 우측은 블랙톤으로 시공되어 현대적인 느낌으로 대비되게 시공하여 방향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도심을 떠나본 적이 없으셨던 해당 건축주님은 지치고 바쁜 일상 속에 몸과 마음의 휴식을 찾기 위해 조립식주택 건축을 결정하셨습니다.

브런치2.JPG
브런치4.JPG

양평 전원주택은 21평 단층으로 현관부터 거실까지는 직선의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간결한 설계로 불필요한 건물의 공간은 최소화하였습니다. 주택에서의 포인트는 바로 창의 구조인데요. 거실/주방 공간으로 가는 복도에는 창호를 마주 보는 형태로 시공하여 하나의 액자 같은 느낌의 인테리어를 구성하였습니다.

브런치3.JPG

주택의 구조 중 제일 중요한 공간 중 하나는 침실입니다. 짧은 수면시간을 고려해 잠을 깊이 잘 수 있는 침실이 매우 중요하셨던 해당 건축주님은 적당한 크기의 창과 산뜻한 컬러를 활용하였습니다. 마음부터 몸까지 편안해질 수 있는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공간으로 탄생하였습니다.

브런치5.JPG

여러분들에게 집은 어떤 의미인가요? 오늘날의 "집"이라는 개념은 단순히 잠을 자고 먹고 생활하는 단순한 주거공간의 개념이 아니라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안식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 몸에 딱 들어맞는 옷을 입듯 집 또한 본인 삶의 스타일에 맞는 집을 건축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공간제작소에서는 내 집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본인에게 걸맞은 건축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목조주택에 대한 단점은 보완하고 고품질 자재를 사용하여 안전하고 오래 살 수 있는 주택, 합리적인 가격의 평당가로 전원주택시공을 하고 있습니다. 본인에게 딱 들어맞는 전원주택 공간제작소와 함께해보시면 어떨까요?

7초 건축 상담하러 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 제작소 완공 영상 보러 가기 ▶ https://c11.kr/ggyoutube

공간_배너_하단 (1).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합리적인 이동식주택가격을 위한 40평대 전원주택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