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May 28. 2021

공간제작소건축박람회 'U-Square'를 만나다.



코로나로 인해 대형 건축박람회에 참가하지 못한 만큼 공간제작소는 자체적으로 미니박람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꼭 필히 사전 예약 후 방문을 하셔야만 관람이 가능합니다.


이번 전시 모델 'U-Square'는 알파벳 'U'자와 모듈 'Square'를 더한 즉 '중정을 둘러싼 U자 형태의 모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산업, 주거 기타 모든 부문에서 변화가 일어났으며 특히 사람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주거 공간'의 변화가 두드러집니다.


이제는 수면과 휴식이 중점이 아닌 집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질 수 있는 '멀티'가 중요시되고 있으며 새로운 주거 형태가 각광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중정과 자연이 만나다.


유스퀘어(U-Square) 건축정보


건축용도 전원주택

건축 규모 지상 2층


총면적 162.93㎡ (49.29PY)

지상 1층 100.44㎡(30.38PY)

지상 2층 62.49㎡(18.91PY)



유스퀘어는 방향에 따라 다양한 입면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평지붕처럼 보이지만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공간감은 이뤄 말할 수 없으며 현관과 밀접하게 위치한 포치로 규모 있는 외관으로 시공이 되었습니다.


* 주택 배면에도 목재로 포인트로 시공이 되었으며 친환경 자재 징크 간판으로 시공이 되었습니다.



중정이 돋보이는 유스퀘어는 가족들과의 공용공간은 물론 다이닝룸이 위치하여 중정의 풍경을 보면서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폴딩도어로 시공이 된 만큼 자유롭게 개방되어 실내 테라스를 활용하여 할 수 있으며 간단한 브런치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심플하고 감성적인 느낌이 형성되어 있는 오피스 공간은 화이트 톤 실크 벽지와 강마루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우아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곳곳에는 공간에 맞는 크기의 창이 시공이 되어 있으며 창 밖의 풍경을 오피스 룸에서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높은 천고를 자랑하는 유스퀘어는 최대 층고가 약 5m로 탁 트인 개방감과 감성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낭만이 가득한 내부의 공간은 자연친화적인 연출미가 돋보이며 2층의 경우, 외부 테라스를 시공하여 마을의 전경을 바라보며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시공이 되었습니다.



공간제작소는 최첨단 설비 시스템으로 제작이 되어 여느 공법과는 다르게 각 지역에 기후 데이터와 성능을 수치화 시켜 에너지 효율 경제성을 전제로 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타 공법에 비해 합리적이고 투명한 가격 책정으로 집을 지어드리고 있습니다.


* 공간제작소는 '가'등급 글라스울 단열재 = 에너지 세이버 단열재와 독일식 창호를 사용하여 단열과 기밀성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건축박람회 유스퀘어는 05/25일(토)일부터 시작이 되어 06/05(토)에 마무리가 됩니다.


내부 사정에 의해 기간이 조정될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사전예약제로만 운영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매거진의 이전글 [공지]공간제작소 미니박람회 OPEN!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