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전원주택 친환경으로 집을 짓고 싶으시다면?

by 공간제작소

미래를 그리다.

프리패브 창시자 공간제작소입니다.


친환경이 중요시되고 있는 지금, 플라스틱과 재활용 쓰레기를 줄이는 환경운동이 일어날 정도로 우리들은 환경문제에 예민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물며 이제는 집을 지을 때에 생기는 환경문제가 화두가 되고 있으며 이제는 건설업계에서는 친환경 신축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1.jpg


저희 공간제작소는 현장 시공이 아닌 공장에서 90% 집을 지어 현장에서 조립을 해드리고 있는 건설회사입니다.


각종 쓰레기와 폐기물이 나오게 되는 현장시공은 최대한 배제하여 시공이 이루어지는 만큼 '친환경적'으로 집을 지어드리고 있습니다.


2.jpg
2-1.jpg
2-3.jpg

먼저 집을 지으려면 기획과 설계 단계를 거쳐야만 합니다. 그다음 인허가를 받게 되면 골조 공사가 이루어지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군산 전원주택의 경우 또한 단계별로 시공이 이루어졌습니다.


3.jpg

도면을 보시면 1층에는 가족 소통의 공간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침실은 2층으로 올리고 1층에는 오롯이 거실과 주방 및 식당, 다용도실로 구성을 해드렸는데요, 건축주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시공이 된 만큼 공간설계 또한 효율적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4.jpg
4-1.jpg

골조공사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공간제작소는 공장에서 8~90% 정도 제작을 하고 현장으로 이동하여 모듈을 퍼즐 조립하듯이 집을 지어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자동화 설비로 인하여 자재 재단이 이루어지며 불필요한 폐기물이 나오지 않아 폐기물 처리 또한 문제없이 친환경적으로 건축이 가능합니다.


5.jpg
5-1.jpg

골조공사가 끝이 나면 전기 공사가 이루어집니다.


아무래도 기계와 사람이 공존하는 만큼 역할을 나누어 시공이 될 때에는 오차율 또한 제로인만큼 하자에 대한 문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1.jpg
7-1.jpg
7-2.jpg
7-3.jpg

끝으로 내장/외장공사가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설계 시 선택했던 장판, 외장재, 내장재를 건축주님이 요구하신 대로 시공이 이루어지는 공정의 모습입니다.


이와 더불어 외장공사까지 마무리가 되면 거의 90% 공정 과정이 끝이 났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사이트를 활용하여 궁금하신 모든 사항을 알고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8.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청주 전원주택 현장 Live 지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