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Dec 16. 2021

강원도 모듈러주택시공
여유로운 삶을 계획한 ‘집’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차분한 분위기가 흐르는 모듈러주택

편안함이 묻어나는 단층 주택, 어머님을 향한 아드님의 선물입니다. 단층 주택은 면적을 효율적으로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화사한 화이트 외장재에 박공지붕으로 포인트를 주어 풍부한 입체감이 느껴지는 전원주택은 심플하고 우아한 멋을 표현합니다.


최근 들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현장시공의 단점을 보완한 스마트한 건축 모듈러주택시공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모듈러주택시공은 현장 제작이 아닌 공장에서 제작되어 전문성과 안정감 있는 건축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자재를 미리 산출하기 때문에 폐기물을 줄일 수 있으며 자재의 품질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일자 형태로 표현한 긴 대지 모양에 맞는 모듈은 반듯하고 견고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각각의 공간들은 모두 주택의 전경에 보이는 고즈넉한 자연풍경으로 여유로운 일상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단층 주택은 이동의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실용적인 설계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데요.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는 집을 짓기 위해 보이는 화려함보다는 내실에 집중하였습니다.

거실과 주방은 오픈형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개인 공간과 공용공간의 구분이 정확하기에 프라이버시가 존중된 생활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모듈러 주택은 일 년 내내 햇빛이 잘 드는 남향에 위치하고 있어 낮에는 불을 켜지 않아도 화사한 실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주택의 실내는 면적을 최대한 넓게 활용하여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픈형 구조의 주방과 거실, 세 개의 개인 공간과 욕실을 배치하여 가족실을 중심으로 열려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입체감은 살리면서 차분한 이미지를 부여했으며 일자 형태 주방이지만 코너까지 채워진 상하부장 수납공간을 통해 아늑하고 정돈된 실내를 표현하였습니다. 세련된 화이트톤 인테리어에 포인트 컬러 가구를 배치해 심플한 멋과 고급스러움을 고루 갖추었습니다.


곳곳에 창을 통해 스며드는 자연광은 햇볕을 풍족하게 끌어들여 냉난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자연친화적인 실내 연출이 가능합니다.

목조주택은 열교 현상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접합부와 코너, 내벽과 외벽을 빈틈없이 감싸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공간제작소는 지역 기준에 맞는 단열재를 기본으로 ‘기밀성'과 '안정성'에 중점을 두어 시공합니다. 또한 원활한 공기 순환을 위해 열 회수형 환기장치를 두어 쾌적함과 더불어 실내공기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강원도 모듈러주택시공 사례는 구조적으로 안정성은 갖추었으며 편안하고 행복한 생활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생활은 다채로운 일상을 계획할 수 있으며 특별한 일상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온도가 느껴지는 행복한 집

건강한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와 함께하세요!


건축상담 바로가기 ▶ https://c11.kr/ggbrunch 

강원도 모듈러주택시공영상 ▶https://bit.ly/322GSeu

매거진의 이전글 강원도 이동식집  건축으로 행복한 일상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