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Dec 10. 2021

강원도 이동식집  건축으로
행복한 일상 만들기!

긍정적 영향력을 주는 강원도 이동식집에서
새로운 일상의 추억을 쌓다

강원도 양구에 위치한 모듈러 주택은 모던하고 현대적인 멋스러움이 아름다운 전원주택입니다. 건축주 부부는 평범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자유로운 일상을 계획하기 위해 집 짓기를 결심하셨습니다.


다양한 건축공법이 있지만 주변 민원의 문제, 폐기물 처리 등 외부환경 리스크가 없는 '이동식 건축공법'으로 안정성 있는 건축을 계획하였습니다. 오늘날의 이동식집은 공장에서 제작하여 '이동'하여 현장에서 조립하는 건축공법으로 외부에서 제작되어 뛰어난 정밀성과 전문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1층은 마치 'ㄱ'자 형태의 대지 모양을 고려해 거실과 주방은 개방성을 둔 설계로 자연스러운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계단실을 중심으로 공용공간과 개인 공간이 나뉘어 있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화이트톤 벽지와 본인의 라이프스타일 취향에 맞게 피규어들을 전시하여 개성 있는 인테리어로 편안한 실내를 연출하였습니다.

2층은 게스트룸으로 활용되는 개인 공간과 서재, 침실이 위치합니다. 나무 본연의 멋이 느껴지는 마루와 깔끔한 공간 구성으로 여유로움이 느껴집니다.


목조주택은 친환경자재 '나무'를 주재료로 활용한 건축으로 나무 자재의 음이온 효과 및 피톤치드로 쾌적한 실내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전원생활의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
세 가족을 위한 단 하나의 보금자리

반듯하고 곧게 뻗은 직선의 '미'가 돋보이는 강원도 이동식집을 소개합니다. 아이들에게는 자유로운 일상을 건축주 부부는 여행에 온 듯 특별한 일상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톤의 모던한 외관과 목재 데크의 따스함을 더해 규모감 있는 외관을 연출하였으며 심플하지만 절제되어있는 '멋'이 느껴집니다.

주택 곳곳에는 가족들의 취향을 고려한 설계로 건축주님의 배려가 느껴지는데요. 면적을 넓게 활용하는 공용공간은 동선을 부딪히지 않게 계획하여 풍성한 공간감이 느껴지며 남는 공간을 활용하여 수납공간으로 구성해 정돈되고 깔끔한 실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창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담은 실내는 블라인드를 설치로 프라이버시를 존중할 수 있으며 다채로운 취미로 자유로운 생활이 가능합니다.

자연친화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주택은 오픈형 포치 공간을 배치하여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나를 위한 '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전원주택
단층집의 담백함으로 따스한 '집'


강원도 이동식집은 단층으로 계획된 모던함이 돋보이는 전원주택입니다. 직사각형 모듈에 푸른 박공지붕을 얹은 주택은 천정을 높게 배치하여 넓어 보이는 공간감을 표현하였습니다.


주택의 실내는 현관을 중심으로 공용공간과 개인 공간의 구분성을 둔 설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방가구를 가로의 일자 형태로 배치해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으며 거실의 창과 데크의 연결성을 두어 편리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거실을 중심으로 안쪽에 개인 공간이 배치되어 프라이빗하며 여유로운 생활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합지벽지와 화이트톤 인테리어의 화사함을 더해 자연스럽고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표현하였습니다.


은은한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박공지붕의 선을 돋보이게 해주는 천장 인테리어는 공간 형태를 그대로 표현하여 모던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온전히 '나'를 위한 건축을 실현할 수 있는 곳

바로 공간제작소의 목조주택입니다.

내 몸에 맞는 옷을 입듯 편안한 주택, 공간제작소


건축상담 바로가기 ▶ https://c11.kr/ggbrunch 

조립식 주택건축 영상▶https://bit.ly/31F2tK0


매거진의 이전글 경기도 2층집짓기 본인을 위한 '집'의 형태를 갖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