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Dec 09. 2021

경기도 2층집짓기 본인을 위한
'집'의 형태를 갖추다



부모님을 위한 경기도 2층집짓기
깔끔한 직선의 '멋'이 느껴지는 전원주택 

소박한 마을에 위치한 견고함이 느껴지는 이동식 집은 다섯 개의 모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장이 아닌 외부에서 제작되어 최첨단 자동화 설비의 균일함과 정밀성을 갖춘 전문화된 건축이 가능합니다. 각 층이 동일한 크기로 이루어져 있는 긴 직사각형 외관에 평지붕의 모던함이 더해져 고즈넉한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일한 평수로 시공된 전원주택은 우드톤 인테리어의 편안한 여유로움으로 차분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표현하였습니다. 목조주택은 뛰어난 단열성을 갖춘 아주 좋은 건축자재인데요. 목재 본연의 장점을 고스란히 실내에 담아 쾌적한 환경을 구성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불필요한 공간은 제외하고 깔끔한 화이트톤 인테리어와 효율적인 동선 배치로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집'을 연출하였습니다.







따스한 햇살과 자연을 담는 우아한 목조주택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계획하다

35평 규모로 이루어진 목조주택은 박공지붕의 디테일과 화이트톤 외장재의 아름다움이 느껴집니다. 주택을 건축할 때에는 조금의 면적도 아낌없이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경기도 2층집짓기는 공간과 공간 사이의 자투리 공간을 수납을 위한 유용한 공간으로 구성하여 실속 있는 설계가 돋보입니다.


단열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밀 시공'이 최우선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공간제작소는 지역 기준에 맞는 단열재를 사용하는 것을 기본으로 건물 외측면, 가변형 투습 방습지, 두꺼워진 벽체 등 단열성을 강화하여 생활의 편안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심플한 구조로 이루어진 주택의 실내는 화사한 인테리어에 창으로 비치는 자연을 담아 편안한 실내를 연출하였습니다. 


내추럴한 인테리어는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플랜테리어의 싱그러움이 어우러져 일상의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여유로움이 느껴집니다.







도심의 입지조건의 장점과 전원생활의 자유로
아이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선물하다

아파트 단지 사이로 반듯한 세련된 분위기가 느껴지는 주택을 소개합니다. 백색 써모 사이딩 외장재에 경사지붕의 각도를 완만하게 배치하여 다양한 입면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도로와 인접한 환경을 고려해 낮은 벽돌 담장을 어우러지게 매치하여 안전한 주거환경을 구성하였습니다. 


현관과 내부 사이에 중문으로 소음을 한번 더 차단하고 블루 컬러의 시원함과 패턴이 들어간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어 생동감 있는 실내를 연출하였습니다.

모듈러 주택은 현장시공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자재 낭비를 줄일 수 있으며 외부환경의 리스크가 적어 마음이 편안한 건축을 실현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실내는 큰 가구보다는 키가 낮은 가구를 배치하여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범했던 일상은 자유로운 전원생활로 새롭고 특별한 일상이 됩니다.




목조주택의 '변화'에 발맞추어 성장하는 건축

공간제작소는 여러분의 합리적인 집 짓기를 응원합니다.


건축상담 바로가기 ▶ https://c11.kr/ggbrunch 

조립식 주택건축 영상▶https://bit.ly/3pHeYNh

매거진의 이전글 30평 조립식주택건축 다양한 건축사례 알아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