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Dec 03. 2021

30평 조립식주택건축
다양한 건축사례 알아보기!


- 어머니를 위한 단 하나의 보금자리, 30평 조립식주택건축


화이트톤 모듈과 목재로 어우러진 외관을 감싸듯 경사지붕의 라인감을 더해 모던함이 느껴지는 전원주택입니다. 


목재의 따스함과 더불어 경사지붕의 각도를 멋스럽게 매치하여 세련된 '멋'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곳곳에 창은 작고 크게 배치하여 생동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뭇결이 살아있는 듯 표현한 전원주택은 아늑하고 온화하며 자연친화적인 요소로 웅장한 멋을 자아냅니다.

2층으로 구성된 조립식주택의 실내는 간결한 동선 짜임새가 돋보이는데요. 실내는 실용적인 설계로 최소한의 가구만 배치하여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톤 인테리어와 강화마루의 편안함으로 산뜻한 실내에서는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전원생활의 여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 강릉의 푸른 하늘을 닮은 32평 단독주택


푸른 하늘을 감싸 안은 듯 우아함을 표현하는 전원주택입니다. 단층으로 설계된 해당 30평 조립식주택건축은 박공지붕과 직사각형 모듈로 웅장한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써모 사이딩 외장재에 블루톤 징크 지붕으로 외단열과 내구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조립식 주택은 현장 부지가 아닌 외부에서 제작되어 이동하는 건축공법입니다. 미리 필요한 양의 자재만 산출하기 때문에 자재 낭비를 줄일 수 있으며 정확한 기간 내에 건축이 가능합니다. 


구조적으로 안정성이 높으며 생활에서 중요한 단열성능을 최대화하기 위해 공간제작소는 '기밀 시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목조주택을 짓습니다.

높은 천정으로 구성된 거실은 개방감 있는 설계로 면적을 넓게 활용하여 풍성한 공간감이 느껴집니다. 거실의 창을 통해 야외데크로 연결되어 용도에 맞는 편리한 이동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개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의 미학, 단층 전원주택


오늘날의 주거공간은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되기도 하는데요. 단층주택이지만 입체감있는 외관을 구성하여 다채로움이 느껴지는 조립식주택입니다.


가족구성원의 생활동선을 고려한 맞춤형설계로 행복한 전원생활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목조주택의 자연친화적인 분위기와 더불어 입체감은 살리면서 시야를 넓게 확장한 실내에서는 편안한 일상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목조주택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친환경자재로 시공되어 공기의 쾌적성이 뛰어난 점 입니다. 공간제작소는 공기질 유지 및 실내공기를 순환시키는 열 회수 환기장치를 시공하기 때문에 더욱 안정감있는 실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본인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주택

바로 공간제작소의 주택입니다.

공간제작소와 함께 건강한 목조주택을 계획하세요!


건축상담 바로가기 ▶ https://c11.kr/ggbrunch 

조립식주택건축 영상▶https://bit.ly/3ddQTHU

매거진의 이전글 강릉 단독주택건축 행복을 위한 집짓기를 실현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