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Feb 28. 2022

모던 전원주택 편안함이 가득한
단층 주택의 비밀은?

가족들이 사용하는 단 하나의 집,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하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어요

화이트, 블랙, 에스프레소 라떼 컬러의 세라믹 사이딩으로 멋스러운 질감을 그대로 드러낸 모던 전원주택을 소개합니다.


완만한 경사로 배치된 지붕으로 직선의 차분하고 도시적인 매력을 표현하였습니다. 화이트톤으로 깔끔한 입면감과 어우러진 목재 데크는 웅장한 규모를 더해주며 심플한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단층 주택은 복층주택과는 다르게 불필요한 면적을 줄여 넓은 공간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세련된 컬러와 세련된 질감으로 포인트를 주어 화사하고 밝은 이미지를 완성하였습니다.

건축주 부부는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자유로운 생활을 계획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주택건축을 결정하였습니다.    



오래된 친구처럼 따스한 자연과 나란히 생활하는 곳


건축주 부부가 거주하는 이곳은 거실과 주방, 개인 공간, 게스트 방, 욕실 두 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실내로 들어서면 큰 벽면의 창을 통해 풍경을 담고 환히 비추는 자연광이 스며들어 친근하고 포근한 실내를 연출하였습니다.

    

오픈형 가족실이 중앙에 배치되어있어 언제든지 편히 드나들 수 있으며 불필요한 가구를 줄여 공간을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거실과 연결된 주방은 ‘ㄱ자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부장과 하부장을 시공하여 정돈된 실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같은 공간을 사용하지만 생활 동선을 겹치지 않게 계획하여 탁 트인 개방 감을 유지하며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싱그러운 플랜테리어는 주택의 리듬감을 더해주고 블랙과 우드로 무게감 있는 가구는 깔끔한 구성으로 원하는 방향에 따라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합니다.

목조주택은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내구성과 내화성이 뛰어나 경제성이 높은 건축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현장 작업이 최소화된 조립식 공법은 공사기간 및 불필요한 비용 절약이 가능해 합리적으로 내 집 짓기의 꿈을 실현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의 실내는 전체적으로 화려하지 않지만 담백한 실내 인테리어로 실용적이고 차분한 분위기로 연출하였습니다.


남향의 장점을 담은 주택의 실내는 창을 곳곳에 적절하게 배치하여 밝은 채광은 물론 원활한 공기 순환으로 쾌적한 실내를 이룰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을 배려한 설계와 효과적인 연출로 온화한 봄처럼 따스한 일상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집은 단순히 거주하는 공간을 넘어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되기도 하는데요. 친환경자재 활용한 목조주택은 나무의 장점을 고스란히 담아 실생활에서 이로운 피톤치드 및 음이온 효과로 건강한 일상과 미래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맑은 하늘처럼 때 묻지 않은 순수한 분위기가 아름다운 모던 전원주택이었습니다.


건축상담 바로가기  ▶ https://c11.kr/ggbrunch 

조립식 주택 완공 영상 ▶ https://bit.ly/3vkSFBv

매거진의 이전글 조립하우스 두 가지 색깔을 가진 멋스러운 전원주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